All about food/편스토랑 레시피

신상출시 편스토랑 전혜빈 표 와인 소금 레시피

twogether 2020. 5. 31. 02:00
반응형

31회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열 번째 출시 메뉴를 위해 면역 밥상을 주제로 도전자들의 다양한 메뉴를 공개했습니다.

스페셜 편셰프로 출연한 전혜빈은 먹고 남은 와인을 활용해 와인 소금 만들었는데요.

스테이크와 잘 어울리고 선물용으로도 좋다는 전혜빈 표 와인 소금 레시피를 올려봅니다.^^

 

와인 소금 레시피

[재료 준비: 레드와인 2/3병(500ml), 굵은소금 1kg, 로즈메리]

1. 달궈진 팬에 먹고 남은 레드와인 2/3병을 넣고 와인의 양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잘 저어가며 졸여줍니다.

2. 와인이 반으로 졸여졌으면 굵은소금 1kg을 넣고 센 불에서 볶아 수분을 날려줍니다.

(센 불에서 볶아주면 와인의 알코올은 날아가고 와인의 향만 남게 된다고 합니다.)

3. 수분이 날아간 와인 소금에 로즈메리 잎을 넣고 허브 향이 더해질 수 있도록 한 번 더 살짝 볶아줍니다.

[사진 출처: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캡처]

4. 유산지에 볶은 와인 소금을 붓고 잘 마르도록 넓게 펴서 햇볕에 약 2~3시간 정도 말려줍니다.

5. 용기에 와인 소금을 담고 로즈메리를 넣어주면 와인 소금 완성입니다.

 

먹고 남은 와인을 활용한 와인 소금, 붉은 와인 빛으로 물든 소금이 정말 예쁜데요!

와인의 향을 더해 요리에 풍미를 더한다는 와인 소금도 레시피에 따라 만들어봐야겠습니다.

유용한 레시피 잘 배워봅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KBS2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