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food/편스토랑 레시피

신상출시 편스토랑 전혜빈 표 진미채 우유 떡볶이 레시피

twogether 2020. 6. 6. 07:00
반응형

32회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열 번째 출시 메뉴를 위해 면역 밥상을 주제로 도전자들의 다양한 메뉴를 공개했는데요.

스페셜 편셰프로 출연한 전혜빈이 직접 개발했다는 진미채 우유 떡볶이 레시피를 올려봅니다.^^

 

#진미채 우유 떡볶이 레시피

[재료 준비: 밀떡 500g, 진미채 2줌, 양파 1/2개, 통마늘 5개, 청양고추 4개, 버터 3조각, 올리고당 1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다지마&멸치 육수, 우유 300ml]

1. 양파 1/2개를 적당히 다져 준비하고, 통마늘 5개는 편으로 썰어 준비합니다.

2. 팬에 버터 1조각+다진 양파+편으로 썬 마늘+소금 약간+후추 약간을 넣어줍니다.

3. 불린 진미채 2줌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뒤 버터가 녹은 팬에 썰어놓은 진미채 3/4만 넣고 볶아줍니다.

4. 여기에 밀떡 500g을 넣고 볶아주다가 간을 하지 않은 다시마&멸치 육수를 진미채가 살짝 잠길 정도만 넣고 잘 섞어가며 졸여줍니다.

5. 청양고추 4개를 잘게 다져 떡볶이에 넣고 우유 300ml를 부은 뒤 우유 소스가 졸여질 때까지 끓여줍니다.

[사진 출처: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캡처]

6. 우유 소스가 졸여질 동안 팬에 버터 2조각을 넣고 아까 남겨둔 불린 진미채 1/4를 넣어 잘 섞어가며 볶아줍니다.

7. 노릇하게 진미채가 볶아졌으면 올리고당 1큰술을 넣고 살짝 볶아 진미채 가니시를 만들어줍니다.

8. 그릇에 잘 조려진 우유 떡볶이를 담고 그 위에 진미채 가니시를 올려주면 진미채 우유 떡볶이 완성입니다.

 

생크림을 대신 우유를 넣고 만들어 느끼함이 덜하고 청양고추의 매운맛이 살아있어 맛있다고 하는데요.

매운 걸 잘못 먹는 남편을 위해 개발한 요리라고 하는데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입니다.

떡볶이를 정말 좋아하는데 알려준 레시피에 따라 만들어 먹어봐야겠습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KBS2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