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food/편스토랑 레시피

신상출시 편스토랑 전혜빈 표 장떡 레시피

twogether 2020. 7. 5. 01:30
반응형

36회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육우를 주제로 열한 번째 출시 메뉴를 위한 도전자들의 최종 메뉴가 공개되었습니다.

전혜빈은 다시마 밥에 이어 할머니 레시피로 만든 장떡을 선보였는데요.

방송에 소개된 전혜빈 표 장떡 레시피를 올려봅니다.^^

 

#장떡 레시피

[재료 준비: 육우 다짐육 600g, 청양고추 9개, 마늘종 12줄기, 수수가루 1큰술, 찹쌀가루 5큰술,

고추장 2큰술, 된장 1.5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약간, 들기름]

1. 마늘종 12줄기를 잘게 다져 볼에 담아줍니다.

2. 마늘종을 담은 볼에 육우 다짐육(다진 육우 등심) 600g을 듬뿍 넣어줍니다.

3. 믹서기에 청양고추 9개를 넣고 곱게 갈아 고기가 든 볼에 넣고 다진 마늘 1큰술과 소금을 넣어 간을 해줍니다.

4. 재료들을 잘 섞은 뒤 고추장 2큰술+된장 1.5큰술+수수가루 1큰술+찹쌀가루 5큰술을 넣고 잘 섞은 뒤 치대가며 장떡 반죽을 만들어줍니다.

5. 만든 장떡 반죽을 랩으로 감싼 후 냉장고에 넣어 30분 동안 숙성시켜줍니다.

6. 숙성시킨 반죽을 위 이미지처럼 모양으로 만들어줍니다.

7. 면포를 깔아놓은 찜기의 물이 끓어오르면 면포 위에 모양을 만든 장떡 반죽을 올리고 면포를 덮은 뒤 25분간 쪄줍니다.

8. 찐 장떡을 꺼낸 뒤 하루 동안 꾸덕하게 말려줍니다.

[사진 출처: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캡처]

9. 꾸덕하게 잘 마른 장떡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들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구워주면 장떡 완성입니다.

(이렇게 구운 장떡은 밥반찬으로 먹기 좋으며 달걀프라이와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만드는 과정과 말리는 과정에 손이 많이 가는 장떡이지만 만들어 놓으면 보관해놓고 1년 내내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인 장떡이 아닌 고기가 듬뿍 들어간 장떡이라 그런지 더 맛있어 보입니다.

밥반찬으로 만들어 먹기 좋은 이번 레시피도 잘 배워갑니다.

재료를 준비해 만들어 먹어보겠습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KBS2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