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food/편스토랑 레시피

신상출시 편스토랑 이연복 셰프의 탕수육 & 깐풍기 만드는 법

twogether 2020. 8. 29. 08:37
반응형

44회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지난 회에 이어 세대 연결이라는 주제로 열네 번째 출시 메뉴를 위한 도전자들의 경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연복 셰프는 탕수육과 깐풍기 만들면서 실제 가게에서 사용하는 탕수육 소스와 깐풍기 소스 만드는 법을 알려줬는데요.

방송에 소개된 레시피를 간략하게 올려봅니다.^^

 

#탕수육 & 탕수육 소스 만드는 법

[재료 준비: 돼지고기, 양파, 당근, 오이, 목이버섯, 설탕, 식초, 간장, 노추(중국 간장), 전분, 물, 달걀, 식용유]

1. 양파, 당근, 오이, 목이버섯을 한입 크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2. 볼에 전분과 물을 1: 2/3 비율로 넣고 잘 섞어준 뒤 소량의 달걀과 식용유를 넣고 잘 섞어 튀김 반죽을 만들어줍니다.

(튀김 반죽에 식용유를 섞어 사용하면 튀길 때 식용유는 배출하고 식용유가 공기층을 만들어 튀김이 더 바삭해진다고 합니다.)

3. 탕수육 크기로 썬 돼지고기를 볼에 담고 만들어 놓은 튀김 반죽을 넣어 잘 버무려줍니다.

4. 예열된 식용유에 튀김옷을 입힌 돼지고기를 하나씩 넣고 고기가 서로 붙지 않게 저어가며 노릇하게 튀겨주면 탕수육 완성입니다.

(튀길 때 튀기는 소리가 큰 이유는 수분이 원인으로 튀김의 수분이 날아가서 튀김 소리가 잦아들 때가 튀김이 잘 튀겨진 상태라고 합니다.)

5. 냄비에 간장 2ml+노추(중국 간장) 2ml+설탕 100ml+물 150ml+식초 50ml를 넣고 잘 섞어가며 끓여줍니다.

6. 끓어오르는 양념에 썰어놓은 양파, 당근, 오이, 목이버섯 그리고 완두콩을 넣어줍니다.

7. 전분물을 조금씩 나눠 넣어가며 소스 농도를 맞춰주면 탕수육 소스 완성입니다.

 

#깐풍기 & 깐풍기 소스 만드는 법

[재료 준비: 닭날개, 전분, 물, 달걀, 식용유, 간장, 설탕, 식초, 굴소스, 소금, 대파, 마늘, 완두콩, 쥐똥 고추]

[사진 출처: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캡처]

1. 탕수육을 만들 때 사용한 튀김 반죽에 닭날개를 넣고 잘 버무려줍니다.

(볼에 전분과 물을 1: 2/3 비율로 넣고 잘 섞어준 뒤 소량의 달걀과 식용유를 넣고 잘 섞어 튀김 반죽을 만들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예열된 식용유에 튀김 반죽에 버무린 닭날개를 넣고 노릇하게 잘 튀겨줍니다.

3. 대파를 잘게 썰어주고 마늘은 편으로 썰어 준비합니다.

4. 볼에 간장 2큰술+설탕 3큰술+식초 3큰술+굴소스 1큰술+소금 1/3큰술을 섞어 깐풍기 소스를 준비합니다.

5. 팬에 잘게 썬 대파와 편으로 썬 마늘 그리고 완두콩과 쥐똥고추를 넣고 볶아줍니다.

6. 볶아진 재료에 준비한 깐풍기 소스를 넣고 잘 튀겨진 닭날개를 넣어 잘 버무려주면 깐풍기 완성입니다.

(달콤한 깐풍기가 먹고 싶을 땐 올리고당을 넣고 섞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KBS2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