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food/맛있는 녀석들 맛집&맛팁

맛있는 녀석들 삼시몇끼 중국요리 편 신성루

twogether 2019. 7. 9. 01:00
반응형

228회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삼시몇끼 3탄 중국요리 편이 방송되었습니다.

 

중국집 메뉴판에서 먹어보지 못한 중국요리로 삼시몇끼를 때우는 주제로 

맛녀석들은 먹고 싶은 중국요리를 먹되, 평소에 먹어보지 못했던 요리를 먹으면 되는데요.

메뉴 중복 주문은 안돼지만 시간제한, 메뉴 수 제한 없이 12시간 동안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정된 중국집으로 직접 찾아가 메뉴 주문과 식사를 해야 합니다.

 

맛녀석들이 방문한 이 곳은 1960년대부터 시작해 3대째 영업 중인 중화요리 전문점으로

화교 출신 사장님이 직접 요리를 하며 북경식 중화 본토의 맛을 그대로 재연했다고 합니다.

생활의 달인에서 삼선 고추짬뽕 달인으로 인정한 곳으로 수요 미식회에도 출연한 맛집입니다.

신성루
영업시간: 화~일 11:00~22:00 / 라스트 오더 21:00 / 월~금 브레이크 타임 15:00~16:30 (매주 월요일 휴무)
연락처: 032-772-4463 (예약 가능)
위치: 인천 중구 우현로 19-14 (지번: 신생동 9-12)

 

 

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한 맛있는 녀석들은 아침으로 5가지의 요리를 주문했습니다

1. 멘보하: 새우살을 넣고 튀긴 빵으로 멘보샤를 한자 그대로 읽어 멘보하라 부른다고 합니다.

2. 자춘걸: 볶은 해물과 채소를 계란지단에 얹어 돌돌 말아 기름에 한 번 더 튀긴 요리입니다.

3. 삼선고추짬뽕탕: 신선한 해물이 듬뿍 들어가 해물의 바다향과 깊고 시원한 맛을 낸 요리입니다.

4. 공보계정: 튀긴 닭다리 살을 채소와 함께 볶아낸 중국식 닭요리입니다.

5. 산라탕: 재료에 식초와 후춧가루를 넣어 걸쭉하게 끓인 탕으로 산미와 매운맛이 공존하는 탕요리입니다.

 

아침 식사 후 휴식 시간을 보낸 뒤 다시 중국집에 방문한 맛녀석들은 점심으로 7가지 요리를 주문했습니다.

6. 난젠완쯔: 다진 돼지고기 뒷다리를 기름에 지져 갖은 채소들과 볶아낸 요리입니다.

7. 깐풍대하: 대하를 바삭하게 튀겨 양념과 볶아낸 요리입니다.

8. 가창두부: 기름에 지진 두부를 걸쭉하게 볶아낸 중국 가정식 두부 요리입니다.

9. 기스면: 칼칼하면서 맑고 깔끔한 국물에 얇은 면발을 넣어 만든 면요리입니다.

10. 소삼선: 전복, 해삼, 죽순, 자연산 송이 등 고급 재료로 맛을 낸 볶음 요리입니다.

11. 냉채: 오향장육, 해물, 해파리냉채, 송화단이 올라간 요리로 각 재료를 따로 먹는 요리라고 합니다.

12. 물만두튀김: 직접 만든 만두소와 두툼한 만두피로 만든 물만두를 튀긴 요리입니다.

 

다시 휴식 시간을 보내고 마지막 저녁 식사로 8가지 요리를 주문했습니다.

(갑자기 주제가 변경되면서 식사류도 주문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맛녀석들은 저녁 식사로 1 요리+1 식사를 주문했습니다.)

[사진 출처: 코미디 TV 맛있는 녀석들 캡처]

 

13. 경장육슬: 튀긴 채 썬 돼지고기와 갖은 채소 춘장과 함께 볶은 요리로 꽃빵과 함께 먹는 요리입니다.

14. 달걀탕: 해산물과 채소, 달걀을 넣어 걸쭉하게 끓인 탕 요리입니다.

15. 봉위하: 다진 돼지고기를 새우 살에 넣어 찐 후 소스를 부어 만든 요리입니다.

16. 마파두부밥: 두부, 돼지고기, 채소에 고춧가루와 양념을 넣고 볶은 마파두부는 고슬고슬하게 볶은 볶음밥과 함께 나옵니다.

17. 삼선 짜장면: 해물과 돼지고기, 채소에 춘장을 넣어 볶아낸 요리로 계란후라이가 올라간 면과 함께 나옵니다.

18. 삼선볶음밥: 새우, 오징어, 해삼, 목이버섯, 달걀에 밥을 넣어 볶은 볶음밥으로 짜장 소스가 함께 제공됩니다.

19. 삼선고추짱뽕밥: 건고추, 각종 채소와 해산물에 고춧가루를 넣어 볶은 후 물을 넣어 끓인 요리로 볶음밥과 함께 제공됩니다.

20. 해삼 주스: 기름에 튀겨낸 후 팔각을 넣고 찐 삼겹살에 4~5일 물에 불린 해삼과 채소를 넣어 만든 소스 올린 요리입니다.

(돼지고기 허벅지 부위를 뜻하는 조우즈(肘子)를 발음하기 편하도록 주스로 바꿔 부르면서 해삼 주스로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방송을 통해 메뉴판에서 보기만 했던 중국요리를 모아 보고 있으니 신선하고 새로웠습니다.

맛녀석들이 추천하는 맛 팁이 더해져서 먹고 싶은 중국요리도 많았는데요.

유명 맛집이라고 하던데 기회를 만들어 맛녀석들처럼 식사류 1개에 요리 1개를 주문해 먹어봐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