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food/음식 방송(음식&맛집&레시피)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 미국 뉴욕 포터하우스스테이크 프라이드치킨 굴

twogether 2019. 10. 9. 01:00
반응형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시즌 2에서 세 번째로 방문한 곳은 미국 뉴욕입니다.

백종원은 약 150년 역사를 가진 스테이크 가게와 흑인들의 소울 푸드인 프라이드치킨 그리고

그랜드 센트럴 역에 숨은 굴 맛집을 방문했는데요.

방송에 소개된 미국 뉴욕의 맛집에 대해 간략하게 올려봅니다.

 

백종원이 포터하우스 스테이크를 먹기 위해 방문한 곳은 'Old Homestead Steakhouse'입니다.

Old Homestead Steakhouse
위치: 56 9th Ave, New York, NY 10011 
영업시간: 월~금(오후 12:00~10:30) / 토~일(오후 1:00~11:00)
연락처: +1 212-242-9040

백종원은 이곳에서 포터하우스 스테이크와 레드 와인 그리고 사이드 메뉴로 버섯볶음을 주문했는데요.

고기의 굽기 정도는 메뉴판에 핑크 센터(고기 가운데가 핑크빛이 나는 상태)라고 적힌 미디엄을 선택했습니다.

포터하우스 스테이크는 뉴욕 스테이크인 설로인(Sirlon, 등심)과 펠레 미뇽(Filet mignon, 안심)을 모두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안심과 등심 모두 맛볼 수 있는 스테이크를 티본 스테이크라고 하는데

안심이 작은 걸 티본 스테이크, 안심이 큰 걸 포터하우스 스테이크로 구분한다고 합니다.

미디엄으로 익힌 포터하우스 스테이크에 고기의 육즙을 부어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이드 메뉴로 주문한 버섯 머리만 볶은 버섯 볶음은 같이 먹어도 스테이크의 맛을 헤치지 않아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백종원이 흑인 소울 푸드인 프라이트 치킨을 먹기 위해 방문한 곳은 할렘에 위치한 'Sylvia's'입니다.

Sylvia's
위치: 328 Malcolm X Blvd, New York, NY 10027

영업시간: 월~토(오전 8:00~오후 10:30) / 일(오전 11:00~오후 8:00)
연락처: +1 212-996-0660
실비아 레스토랑 홈페이지: http://sylviasrestaurant.com

백종원은 이곳에서 프라이드 치킨을 주문했습니다.

메뉴를 주문하기 전부터 콘 브레드와 버터가 서비스로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옥수수가루로 만든 빵으로 버터를 발라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노예생활을 했던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이 농장주가 안 먹는 닭 부위를 튀겨 만든 게 지금의 프라이트 치킨으로

메뉴를 주문할때 닭 부위를 물어본다고 합니다.

White meat는 닭고기의 하얀 부분(닭가슴살), Black meat는 닭다리와 닭날개로 원하는 부위를 선택해 주문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곳의 프라이트 치킨은 짭조름한 간이 더해져 맛있다고 합니다.

 

프라이드치킨을 주문하면 콜라드 그린이 같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케일과 비슷하게 생긴 푸른 잎채소로 육수에 푹 끓여서 먹는 음식으로 느끼한 음식과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백종원이 선택한 뉴욕의 마지막 음식은 굴로 'Grand Central Oyster Bar & Restaurant'을 방문했습니다.

Grand Central Oyster Bar & Restaurant
위치: 89 E 42nd St, New York, NY 10017 
영업시간: 월~토(오전 11:30~오후 9:30) / 일요일 휴무
연락처: +1 212-490-6650

 

백종원은 이곳에서 뉴욕 굴을 맛보기 위해 블루 포인트(코네티컷 주)와 피코닉 골드(뉴욕 주) 2가지 종류의 굴을 주문했습니다.

이곳은 당일 아침에 들어온 굴만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굴과 잘 어울리는 화이트 와인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블루 포인트는 살짝 떫은 맛이 난 뒤 단맛이 강하게 올라오고, 피코닉 골드는 짭조름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시즌 2 방송 캡처]

 

바로 먹을 수 있게 잘라져서 나오는 굴을 먹을 때에는 레몬즙, 식초, 매운 소스를 입맛대로 더해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방송을 보면서 뉴욕이 굴로 유명한 도시인지 처음 알았습니다.

한국의 굴 맛과 다르다고 하니 그 맛이 궁금해지는데요.

안심과 등심을 모두 맛볼 수 있는 포터하우스 스테이크와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소울 푸드인 프라이드치킨을 보며

몰랐던 음식 정보와 음식의 유래도 알아가봅니다.

친숙한 미국 음식의 유래가 더해져 재미있고 유익했던 이번 편, 잘 봤습니다.^^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시즌 2는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송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