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food/음식 방송(음식&맛집&레시피)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 베트남 하노이 퍼러이 짜오롱 분옥

twogether 2019. 10. 1. 03:00
반응형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시즌 2에서 두 번째로 방문한 곳은 베트남 하노이입니다.

시즌 1에 이어 백종원은 하노이 맛집과 음식을 소개했는데요.

방송에 소개된 퍼 러이(아롱사태 쌀국수)와 짜오 롱(돼지 내장 죽) 그리고 분 옥(우렁이 쌀국수)에 대해 간략하게 올려봅니다.

 

백종원은 베트남의 대표 음식 쌀국수를 먹기 위해 'Quán Phở Bò Khôi Hói' 쌀 국숫집을 방문했습니다.

Quán Phở Bò Khôi Hói
위치: 50 Hàng Vải, Hàng Bồ, Hoàn Kiếm, Hà Nội
연락처: +84 24 3923 1561

이 곳에서 백종원은 퍼 러이(아롱사태 쌀국수)를 주문했는데요.

구수한 맛의 아롱사태가 들어간 퍼 러이로 맑으면서 담백한 국물의 맛이 특징인 곳으로

퍼 러이를 먹을 때에는 후춧가루 조금과 고추 그리고 느억맘 소스를 넣어 간을 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퍼 러이의 퍼는 두꺼운 면이라는 뜻으로 얇은 면은 분이라 한다고 합니다.

 

하노이식 쌀국수와 호찌민식 쌀국수에는 차이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차이는 밀가루 튀김 빵 꿔이로 하노이에서만 쌀국수를 먹으면서 국물에 꿔이를 찍어먹을 수 있으며, 

마늘 식초가 있어 쌀국수에 넣어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호찌민에서는 꿔이와 마늘 식초가 제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백종원은 하노이 현지인들이 아침으로 많이 먹는 내장 죽을 먹기 위해 'Cháo Lòng 18'에 방문했습니다.

Cháo Lòng 18
위치: 18 Lò Sũ, Lý Thái Tổ, Hoàn Kiếm, Hà Nội

이 곳에서 짜오 롱(돼지 내장 죽)과 내장 모둠을 주문했는데요.

순대, 내장, 선지가 들어가 죽으로 맵쌀과 찹쌀로 만드는 일반 죽들과 달리 녹두도 들어간다고 합니다.

보양식이 떠오를 정도도 맛있는 죽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내장 모둠을 먹을때에는 볼에 소금과 매콤한 베트남 고추 그리고 시큼한 맛을 좋아하면 꿧을 짜 잘 섞은 양념애 내장을 찍어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요.

돼지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백종원은 베트남에 와야지만 먹을 수 있다는 쌀국수를 맛보기 위해 'Bún ốc Giang phố cổ'에 방문했습니다.

Bún ốc Giang phố cổ
위치: 36 Lương Ngọc Quyến, Hàng Buồm, Hoàn Kiếm, Hà Nội
영업시간: 매일 오전 7:00~오후 3:00 / 월~토 오후 5:00~11:00
연락처: +84 354 733 723

거의 하노이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분 옥(우렁이 쌀국수)을 주문했습니다.

약간 새콤하면서 시원한 국물 맛과 함께 우렁이의 쫄깃한 식감을 맛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베트남 언어로 우렁이를 옥이라 부르며 작은 우렁이는 옥반, 큰 우렁이는 옥밋이라고 합니다.

[사진 출처: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시즌 2 방송 캡처]

 

해산물의 비린내와 특유의 냄새를 잡아주기 위해 토마토가 들어간 분 옥을 먹을 때에는 같이 나온 채소들을 하나씩 맛보고

입에 맞는 채소만 골라서 넣어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취향에 따라 매운 장과 소금 그리고 맘 똠(새우로 만든 액젓)을 넣어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쌀국수와 보양식으로 좋은 베트남식 내장 죽!

보기만 해도 속이 든든하고 뜨끈한 국물에 속이 풀리는 것 같은데요.

하노이에서 먹어봐야 하는 음식과 맛집을 알아갑니다.^^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시즌 2는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송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