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food/음식 방송(음식&맛집&레시피)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 베트남 하노이 분더우맘똠 솟 방

twogether 2019. 9. 30. 12:38
반응형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시즌 2에서 두 번째로 방문한 곳은 베트남 하노이입니다.

시즌 1에 이어 백종원은 하노이 맛집과 음식을 소개했는데요.

방송에 소개된 분짜의 중급 레벨이라는 분 더우 맘 똠과 간식으로 먹기 좋다는 솟 방에 대해 간략하게 올려봅니다.

 

백종원이 분 더우 맘 똠(Bún đậu mắm tôm)을 먹기 위해 이 곳을 방문했습니다.

분짜의 상위 버전으로 가게에서부터 쿰쿰한 냄새를 맡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분 더우 맘 똠은 분은 얇은 국수면, 더우는 두부 그리고 맘 똠은 새우로 만든 액젓을 의미하며

 국수와 튀긴 두부 그리고 돼지고기와 순대를 같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분 더우 맘 똠을 주문하면 느억맘 소스와 맘 똠 소스가 함께 나오는데

보통은 느억맘 소스(멸치류로 만든 소스로 맑고 투명한 게 특징)에 찍어먹는다고 합니다.

그에 반해 상위 버전으로 찍어먹는 맘 똠 소스(새우로 만든 액젓)는 쿰쿰하면서 곰삭은 황석어젓 냄새를 맡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튀김 기름이 올려져 나오는 맘 똠 소스는 먼저 젓가락으로 저어 카푸치노처럼 거품을 내준 뒤 꿧(깔라만시 계열의 과일)을 짜서 즙을 넣어줍니다.

(시큼한 맛을 좋아하면 꿧을 2개 넣어주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추와 매운 소스 그리고 설탕을 조금 넣은 뒤 다시 잘 섞어 만든 소스에 국수와 두부 그리고 돼지고기와 순대를 찍어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베트남 사람들에게도 호불호가 갈리는 소스로 못 먹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분 더우 맘 똠에 들어간 돼지고기의 종류는 곱창과 순대, 간, 머리 고기 등으로 함께 나오는 채소에 싸서 소스를 찍어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채소는 깻잎처럼 생기고 향이 굉장히 독특한 띠아 또와 베트남 바질 낀 저이가 나오는데

고수 못지않게 향이 강하므로 입맛에 맞게 골라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분 더우 맘 똠을 먹은 사람들에게는 음식의 향이 강해 가게에서 입가심용으로 껌이나 사탕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백종원은 프랑스와 연관 있는 음식이자 간식으로 먹기 좋은 솟 방을 맛보기 위해 'Bánh Mỳ Trâm'을 방문했습니다.

Bánh Mỳ Trâm
위치: 252 Cửa Nam, Hoàn Kiếm, Cửa Nam Hoàn Kiếm Hanoi
  연락처: +84 98 359 66 86

이 곳에서 솟 방을 주문했으며 가격은 40,000동 (한화 약 2,000원)이라고 합니다.

프랑스 음식 용어인 소스라는 뜻의 솟과 와인이라는 뜻의 빵에서 온 방이라는 의미가 합쳐져 와인 소스, 솟 방이라 부른다고 하는데요.

솟 방을 주문하면 베트남 빵 반 미가 함께 나오며

고수가 듬뿍 들어간 소고기 스튜인 솟 방에 부드러운 반 미를 찍어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시즌 2 방송 캡처]

 

매운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고추와 마늘이 들어간 새콤 달콤한 소스를 넣어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매운맛이 강하기에 조금만 넣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솟 방을 먹으러 방문한 가게는 현지에서 유명한 맛 집으로 맛있다는 후기를 많이 볼 수 있는 곳이었는데요.

보는 내내 이국적이면서 친숙한 베트남 음식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편을 보면서 베트남 여행 시 가보고 싶은 맛집을 선택해봅니다.^^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시즌 2는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송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