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food/수미네 반찬 레시피

수미네 반찬 나물 5종 세트 무나물 레시피

twogether 2019. 1. 31. 11:17
반응형

 

설 특집으로 방송된 이번 주 수미네 반찬에서는 5종 나물 레시피를 알려주셨습니다.

5종 나물 레시피 중 '무나물 레시피'를 먼저 올려봅니다.

간단한 조리법으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의 무나물을 즐길 수 있는 이번 레시피.

바로, 시작합니다.^^

 

[재료 준비: 무, 대파, 양조간장, 소금, 들기름, 참기름, 통깨, 검은깨]

먼저, 무 가장자리를 네모 모양으로 예쁘게 썰어줍니다.

위 이미지처럼 무를 썰었으면 무의 결대로 너무 가늘고 굵지 않게 썰어줍니다.

무나물을 만들 때 무의 두께가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약한 불에 팬을 올리고 썰어놓은 무를 넣어 달달 볶아줍니다.

(팬에는 기름이나 물을 넣지 않고 무만 넣어 볶아주세요.)

그리고 다진 마늘 1/2 큰술을 넣고 잘 볶아줍니다.

 

여기에 들기름 1/2 큰술을 두르고 기호에 따라 소금으로 간을 맞춰가며 달달 볶아줍니다.

그리고 양조간장 1/2 큰술+참기름 1/2 큰술도 넣어줍니다.

크기로 썬 대파도 조금 넣어주고 마지막으로 통깨 1/2 큰술과 검은깨를 넣어줍니다.

 

[사진 출처: tvN 수미네 반찬 캡처]

재료가 잘 섞이도록 볶아주면 무나물 완성입니다.

 

 

이번에 알려준 무나물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무의 두께'였습니다.

무를 두껍게 썰면 같은 조리시간에도 제대로 익지 않아 딱딱한 식감의 무나물을 맛보게 된다고 하는데요.

김수미 선생님의 레시피대로 맛을 낸 무나물은 담백하고 고소한 잘 익은 무나물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소고기를 넣어 감칠맛 나는 무나물 레시피를 알려주셨다면,

이번엔 무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담백한 무나물 레시피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설을 맞이해 기름진 음식으로 소화가 안될 때 먹으면 좋다는 무나물 레시피 잘 배워갑니다.^^

 

나물 5종 세트에 포함된 나물 레시피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선택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All about food/수미네 반찬 레시피] - [수미네 반찬- 나물 5종 세트] 콩나물 무침 레시피

[All about food/수미네 반찬 레시피] - [수미네 반찬-나물 5종 세트] 호박고지 나물 레시피

[All about food/수미네 반찬 레시피] - [수미네 반찬-나물 5종 세트] 가지나물 레시피

[All about food/수미네 반찬 레시피] - [수미네 반찬-나물 5종 세트] 취나물 무침 레시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