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food/음식 방송(음식&맛집&레시피)

맛남의 광장 간당근카레 깍둑당근카레 만드는 법

twogether 2021. 7. 23. 00:23
반응형

로컬푸드 부흥 프로젝트, 맛남의 광장 84회에서는 경남 창원 맛남이 당근을 만나기 위해 곽동연과 최예빈이 당근 농가를 방문했습니다.

다양한 요리에 흔하게 사용되고 있는 당근은 색이 진하고 표면이 매끈할수록 영양이 풍부하고 단맛이 강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품질 좋은 당근 생산에도 당근 농가에서는 전국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재고로 인한 가격 폭락으로

어쩔 수 없이 멀쩡한 당근을 산지 폐기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소비 부진으로 시세까지 하락한 당근을 지역 당근 보관 창고에 보관하고 있지만 이미 포화상태로

보관기간까지 길지 않아 부패가 생긴 당근을 재작업해야 하는 상황으로 농가의 부담이 가중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백종원과 농벤져스는 코로나 19로 인한 당근 소비 감소로 위기에 처해있는 전국 당근 농가를 돕기 위해

당근 소비를 늘리는데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당근 요리 레시피를 공개했는데요.

방송에 소개된 레시피 중 당근 카레 2종 레시피를 간략하게 올려봅니다.^^

 

#당근 카레(간 당근 카레 & 깍둑 당근 카레) 만드는 법

[재료 준비: 당근, 양파, 돼지고기 뒷다릿살, 진간장, 카레가루, 케첩, 버터, 후춧가루, 식용유, 물]

[사진 출처: SBS 맛남의 광장 방송 캡처]

1. 양파와 당근을 깍둑 썰어 준비합니다.

(간 당근 카레를 만들 경우에는 당근 2개를 적당한 크기로 썬 뒤 믹서기에 물 500ml를 넣고 곱게 갈아 준비합니다.)

2.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궈진 기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돼지고기 뒷다릿살을 넣어 최대한 튀기듯 볶아줍니다.

3. 노릇하게 익은 돼지고기 위에 썰어놓은 양파를 뚜껑처럼 덮어준 뒤 젓지 말고 고기가 더 눌어붙게 놔둡니다.

(양파를 많이 넣으면 맛있으니 많이 넣어주세요! 그리고 양파를 오래 볶아야 맛있는 카레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기름 주변으로 진간장을 넣어 간장 향을 살려줍니다.

(이때도 젓지 말고 그대로 놔둡니다.)

5. 적당히 눌으면 재료들을 잘 섞어가며 볶다가 케첩을 넣고 양파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6. 양파에 숨이 죽으면 썰어놓은 당근을 넣고 적당히 볶아준 뒤 물 2리터를 붓고 잘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간 당근 카레를 만들 경우에도 이 과정에서 간 당근을 붓고 적당히 볶아준 뒤 갈 때 들어간 물의 양을 뺀 나머지 물을 부어줍니다.)

7. 끓어오르면 카레가루를 넣고 뭉근하게 계속해서 끓여줍니다.

8. 마지막으로 버터 1조각과 후춧가루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면 당근 카레 완성입니다.

(간 당근으로 만든 카레가 깍둑 썬 당근으로 만든 카레보다 좀 더 단맛이 있고 더 진하면서 걸쭉한 카레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맛남의 광장은 SBS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