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TV 리뷰단 TVSTORY

[맛있는 녀석들] 200회 특집 대만 미각 전지훈련

twogether 2018. 12. 26. 07:00
반응형

 

지난주,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200회 특집을 맞이해 대만으로 미각 전지훈련을 떠났습니다.

지금까지 맛보지 못한 대만의 다양한 음식들을 먹고 미각세포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미각 전지훈련의 목적이라고 하는데요.

전 세계의 미식가들의 집결지라는 대만에서 뚱 4들이 어떤 음식을 먹게 되는지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미각 전지훈련, 첫 번째로 맛을 본 음식은 '곱창 국수'입니다.

부드러운 돼지곱창을 듬뿍 넣고 육수를 내 진하고 걸쭉한 맛이 일품이라는 곱창 국수라고 하는데요.

단일 메뉴로 3대째 운영 중인 유명한 곱장 국수집에 뚱 4들이 방문했습니다.

한국돈 약 2,000원 정도의 부담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대만 사람들은 이 음식을 간식이나 드저트로 는다고 합니다.

칠리, 마능, 매실식초 소스를 넣어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뚱 4들 모두가 맛있다고 극찬한 음식이라 맛이 궁금해지는 음식이었습니다.^^

 

 

# 미각 전지훈련, 두 번째로 맛을 본 음식은 '족발 아이스크림'입니다.

3대째 대를 이어온 수제 아이스크림 전문점으로 100% 원재료를 듬뿍 넣어 만든 아이스크림으로 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재연했다고 하는데요.

달달함 없이 편견을 깨버린 차별화된 맛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가게에서는 족발 아이스크림 외에도 고량주 아이스크림, 치킨 아이스크림을 맛보는데, 처음 맛보는 아이스크림의 맛에 뚱 4들의 재미있는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 미각 전지훈련, 세 번째로 맛을 본 음식은 '야시장 길거리 음식'입니다.

먹거리 종류만 600여 가지로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야시장에서 뚱 4들은 10가지의 길거리 음식을 먹게 됩니다.

앞서 먹은 음식들과 달리 이번엔 야시장 먹방 룰이 적용됐는데요.

1. 총 25장 메뉴 사진 뒤에 숫자가 적혀있습니다.

 

2. 멤버들은 숫자를 선택하고 해당 숫자 뒤에 있는 그림을 찾아 먹방을 진행합니다.

 

3. 선택한 음식을 다 먹어야 다음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처]

 

10가지 음식들 중 이번 편에서는 2가지 음식만을 볼 수 있었습니다.

돼지뼈, 당귀, 생강, 황기 등으로 만든 육수에 돼지 등갈비를 넣어 만든 대만의 보양식인 약재 갈비탕과 물에 끓여낸 찹쌀떡에 땅콩가루, 검은깨 가루를

묻힌 대만 간식 대만식 찹쌀떡을 보게 되었는데요.

나머지 8가지 음식들은 이번 주에 방송될  방송에서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이번 주 예고편을 보니 멤버들 모두 질색하는 리액션을 보이던데 도대체 어떤 음식을 마주했길래 이런 반응이 나온 지가 궁금해집니다.

이번 주 방송도 정말 기대되네요.^^

 

미각 전지훈련이지만 이번 방송을 보면서 대만에서 유명한 음식들을 알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대만 여행을 가게 되면 이번 편에 나온 가게들을 방문하고 싶을 정도인데요.

이번 주 방송도 꼭 챙겨보겠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200회 특집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click 해주세요!

POOQ(푹)에서는 FHD(초고화질)로 보다 선명하게 방송을 보실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