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food/알토란 레시피

알토란 528회 이모카세 김미령 셰프의 김치전 만드는 법

twogether 2025. 2. 18. 00:00
반응형

알토란 528회에서는 이렇게 먹으면 더 맛있다, 기적의 김치 밥상 편이 방송되었습니다.

이모카세 김미령 셰프는 궁극의 맛으로 맛있게 익은 김장 김치와 제철인 굴과 홍합으로 만든 육수를 활용한 3가지 레시피를 알려주셨는데요. 

방송에 소개된 3가지 레시피 중 촉촉한 홍합살과 굴이 더해진 바삭한 김치전 레시피를 올려봅니다. ^^

 

#김치전 만드는 법

 

재료 준비

김치 200g, 홍합·굴 육수 3 국자, 청양고추 1개, 대파 1대, 밀가루 2컵, 다진 마늘 1큰술, 식용유, 삶은 홍합살과 삶은 굴,  삶은 홍합살과 굴을 버무릴 밀가루 약간 

 

 

1. 볼에 밀가루 2컵+홍합·굴 육수 3 국자+썬 김치 200g+송송 썬 대파 1/2대+송송 썬 청양고추 1개+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잘 섞어 김치전 반죽을 만들어줍니다.

(전을 부칠 때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부침가루나 튀김가루 대신 가미되지 않은 밀가루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새로운 볼에 삶은 홍합살+삶은 굴+밀가루 약간을 넣고 잘 버무려줍니다.

(삶은 홍합살과 굴에 밀가루 약간을 넣어 버무리면 수분을 잡아 전을 부칠 때 전에 밀착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진 출처: MBN 알토란 방송 캡처]

 

3.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달궈줍니다.

4. 기름이 달궈지면 김치전 반죽을 올리고 넓게 펼쳐줍니다.

5. 그 위에 밀가루에 버무린 홍합살과 굴을 골고루 얹어줍니다.

6. 전 가장자리가 노릇해지면 잘 뒤집어가며 노릇하게 부쳐주면 김치전 완성입니다. 

 

※홍합·굴 육수 만드는 법 

 

1. 끓은 물에 깨끗하게 손질한 홍합 500g+굴 500g을 넣고 육수가 한소끔 끓으면 굴과 홍합을 건져내면 육수 완성입니다.

(굴홍합육수는 조금만 끓여도 육수가 금방 우러나기 때문에 오래 끓일 필요가 없습니다.)

2. 잘 삶아진 굴과 홍합은 껍질을 제거해 줍니다. 

 

[MBN 알토란은 매주 일요일 오후 5시에 방송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