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의 소소한 팁/반려동물

노령견에게 좋은 음식

twogether 2017. 5. 16. 11:21
반응형

 

 


1. 당근

빈혈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당근은 코가 벗겨지고 털이 빠지는 탈모나 털의 탈색, 장염예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물에 삶거나 쪄서 주시면 장염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거기에 당근은 지용성 비타민으로 기름에 볶아서 급여하신다면 영양소 섭취에 더 도움이 되겠죠!

[단, 너무 많은 양을 급여하시면 배변양이 많아지고 설사, 변비를 일으킬 수 있으니 하루에 손가락 두개정도의 양을 급여해주세요!]

 

 

2. 호박

면역력과 피로회복에 좋은 호박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소화를 촉진시키고 민감해진 위장을 진정시켜주기에 노령견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다량의 비타민도 함유되어 있어 당질의 대사를 도와 부족한 영양을 공급해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단, 당질이 많기 때문에 많이 먹이게 되면 비만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사료와 함께 섞어 주시거나 간식으로 주시면 됩니다.]

 

 

3. 사과

비타민A, 비타민C와 식물성 영양소가 풍부한 사과는 노령견에게 급여하게 되면 치아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노령견이 사과를 씹어 먹을 때 치아청소가 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칼슘과 철분 흡수를 도와주며 소화와 변비에도 효과적입니다.

[단, 사과를 많이 먹이게 되면 위염, 설사를 유발하기 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과씨에는 독성이 있으므로 사과를 깨끗이 씻어 씨를 제거한 후 사과 과육과 껍질만 급여해주세요!]

 

 

4. 기름진 생선

연어와 정어리 같은 기름진 생선은 노령견의 건강관리에 좋은 음식입니다.

면역력 개선과 관절염에 효과적이며 건강한 피부와 모질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연어는 비듬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익히거나 건조한 생선을 1주일에 1~2회 정도 급여하시면 됩니다.

 

 

5. 토마토

항산화,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는 토마토는 되도록 빨갛게 잘 익은 토마토를 급여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토마토 꼭지를 제거 후 과육 안에 있는 씨도 제거하시고 주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 껍질을 완전히 벗기고 잘게 잘라서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주면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단, 많이 먹이게 되면 부정맥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6. 미역국

신진대사를 돕는 미역은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변비에 도움이 되며 철분 및 칼슘 보충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미역 그대로 급여하시게 되면 미역줄기가 위장병에 붙어 출혈성 위염을 일으키거나 변에 말려서 나오는

소화불량증을 일으킬 수 있으니,미역국으로 만들어 미역은 빼고 국물위주로 국과 고기만 급여하시면 됩니다.

[염분은 반려견에게 좋지 않으니 간을 하시면 안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