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food/음식 방송(음식&맛집&레시피)

백파더 구운 김 양념장 만드는 법

twogether 2020. 8. 25. 08:00
반응형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추억의 3종 세트(쌀·김·옛날 소시지) 편에서는 김 구이용 양념장 만드는 법을 알려줬는데요.

방송에 소개된 어린이용 그리고 어른용 구운 김 양념장 레시피를 간략하게 올려봅니다.^^

 

#어린이용 구운 김 양념장 만드는 법

[재료 준비: 대파, 다진 마늘, 진간장, 설탕, 참기름, 깨소금]

1. 볼에 대파 반 뼘 정도를 잘게 썰어 넣어줍니다.

(가위를 사용해 대파를 썰 경우에는 돌려 깍듯이 모서리를 비스듬히 잘게 썰어주세요!)

2. 썰어 넣은 대파의 1/5 정도 되는 양의 다진 마늘을 잘게 자른 대파를 넣은 볼에 넣어줍니다.

3. 다진 마늘의 양 절반 또는 동량으로 설탕을 넣은 뒤 잘 섞어줍니다.

(취향에 따라 설탕 양을 조절해주세요!)

4. 볼에 담은 양념 재료들을 잘 펼친 후 재료가 잠길 만큼 진간장을 부어줍니다.

(진간장이 없는 경우에는 맛간장 또는 양조간장을 사용해도 좋지만 국간장은 너무 짜기 때문에 사용을 피해 주셔야 합니다.

재료에 간장이 비벼진다는 느낌으로 간장을 조금 넣어야 짠맛이 줄고 재료에서 채즙이 우러나와 맛있다고 합니다.)

5. 여기에 참기름 1큰술을 넣어줍니다.

(재료의 양에 따라 참기름 양은 알아서 가감해주세요!)

6.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동일한 양으로 깨소금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면 어린이용 김구이 양념장 완성입니다.

 

#어른용 김구이 양념장 만드는 법

[재료 준비: 어린이용 김구이 양념장, 청양고추, 고춧가루]

[사진 출처: MBC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방송 캡처]

1. 청양고추 3개를 잘게 썰어 어린이용 양념장에 넣어줍니다.

2. 취향에 맞게 고춧가루를 1/2~1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면 어른용 김구이 양념장 완성입니다.

 

이렇게 만든 양념장은 국수 또는 칼국수 양념장으로 활용해 같이 먹어도 맛있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음식에 곁들여 먹기 좋은 양념장 만드는 법을 배워봅니다.^^

 

생 김구이와 양념 김구이 만드는 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선택해주세요!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All about food/음식 방송(음식&맛집&레시피)] - 백파더 생 김구이 & 양념 김구이 만드는 법

 

백파더 생 김구이 & 양념 김구이 만드는 법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추억의 3종 세트(쌀·김·옛날 소시지) 편에서는 갓 지은 쌀밥과 같이 먹기 좋은 반찬으로 생 김과 양념 김구이를 만드는 법을 알려줬는데요. 방송에 소개된 생 김구이�

seon1982.tistory.com

MBC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는 매주 토요일 오후 5시에 생방송으로 방송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