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food/수미네 반찬 레시피

수미네 반찬 묵은지 목살찜 레시피

twogether 2018. 9. 10. 07:00
반응형

 

김치찌개와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묵은지 목살 찜!

이번 주 수미네 반찬에서는 통째로 넣은 묵은지와 두툼한 목살을 함께 넣어 더욱더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묵은지 목살 찜 레시피를 알려줬습니다.

묵은지 볶음에 이어 개운한 감칠맛을 즐길 수 있는 김수미 선생님 표 '묵은지 목살 찜 레시피'.

바로, 시작합니다.^^ 

 

[재료 준비: 묵은지, 돼지고기 목살, 후춧가루, 다진 마늘, 양조간장, 양파, 대파, 고춧가루, 물]

냄비를 불에 올리고 묵은지 1포기를 심지를 자르지 않고 통째로 넣어줍니다.

약 1분간 지져주다가 물 1리터를 부어줍니다.

 

돼지고기 통 목살(한 근 반)을 큼지막하게 결대로 자른 뒤 양념이 잘 밸 수 있도록 칼집을 내줍니다.

자른 목살에 잡내 제거를 위해 후춧가루를 뿌려준 뒤 고기에 잘 밸 수 있도록 손으로 마사지하듯 두드려주세요!

손질한 고기를 묵은지 사이사이에 넣어줍니다.

(묵은지와 고기를 겹겹이 쌓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다진 마늘 2큰술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센 불에서 끓여주다 양조간장 2큰술을 넣어 간을 맞춰준 뒤 뚜껑을 닫고 계속해서 끓여줍니다.

 

적당한 크기로 잘라놓은 양파 2개와 대파 4개 그리고 고춧가루 1작은술을 넣고

조리듯이 푹 끓여주면 묵은지 목살 찜 완성입니다.


[사진 출처: tvN 수미네반찬 캡처]

 

묵은지를 자르지 않고 통째로 넣었기 때문에 묵은지를 찢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목살과 함께 싸먹는 재미가 있는 레시피였는데요.

김수미 선생님께서 묵은지와 목살 그리고 아삭한 식감과 단맛이 나는 대파와 함께 싸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확실히 묵은지 목살 찜은 고기가 통째로 들어가서 그런지 더욱더 개운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깔끔한 맛을 원하신다면 묵은지를 통으로 넣을 때, 김칫소를 빼고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치찌개처럼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묵은지 목살 찜이지만 

재료를 어떻게 손질해 사용했는가에 따라 맛의 차이를 느낄 수 있는 요리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레시피도 잘 배워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