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food/편스토랑 레시피

신상출시 편스토랑 류수영의 대패육전 양파간초소스 만드는 법

twogether 2022. 11. 12. 00:00
반응형

152회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라면을 주제로 3주년 특집 방송이 이어졌습니다.
류수영은 저렴한 대패삼겹살로 육전 만드는 법과 육전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양파간초소스 만드는 법을 알려줬는데요.
방송에 소개된 대패 육전과 양파간초소스 레시피를 올려봅니다.^^

 

#대패 육전 & 양파간초소스 만드는 법

재료 준비

냉동 대패삼겹살 400g, 달걀 7개,

부침가루 한 컵(200g), 참기름 1큰술,

소금 1/3큰술, 식용유, 양파 1개,

간장 3큰술, 식초 2큰술, 설탕 2큰술, 물 3큰술

 

1. 냉동 대패삼겹살 400g은 미리 꺼내 5분 정도 해동하고, 부침가루는 접시에 적당히 담아 준비합니다.

(부침가루에 이미 간이 되어 있어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2. 볼에 달걀 7개를 깨준 뒤 참기름 1큰술+소금 1/3큰술을 넣고 잘 섞어 달걀물을 만들어줍니다.

3. 중 약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 1바퀴 정도 둘러줍니다.

(대패삼겹살을 구울 때 기름이 많이 나오므로 식용유는 조금만 둘러주세요!)

4. 해동한 냉동 대패삼겹살을 한 장씩 펴서 부침가루→달걀물 순서로 묻혀 팬에 올려줍니다.

5. 달걀물을 입힌 대패삼겹살이 적당히 익었다 싶을 때 잘 뒤집어가며 노릇하게 구워주면 대패 육전 완성입니다.

(달걀이 거뭇하게 익으면 맛도 식감도 떨어지니, 센 불이 아닌 중 약불에서 구워주세요!)

 

[사진 출처: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캡처]

 

6. 볼에 간장 3큰술+식초 2큰술+설탕 2큰술+물 3큰술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잘 섞어 간초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간장과 물을 동량으로 계량해주면 푹 찍어도 짜지 않는 소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7.  간초 소스에 얇게 채 썬 양파를 넣고 잘 섞어주면 양파간초소스 완성입니다.

(양파는 채칼로 얇게 썰어 주세요!

그리고 양파 숨이 죽으니 먹기 직전에 조금씩 넣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KBS2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