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먹어보니

공주 알밤이 통째로 들어간 토실이 쌀밤빵 솔직 후기

twogether 2024. 11. 7. 08:47
반응형

 

지인에게 토실이쌀밤빵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먹어봤는데 맛있다고 선물로 주더라고요!

먹는 선물은 언제 받아도 기분을 좋게 만듭니다.ㅎㅎ

 

전 쌀밤빵을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토실이쌀밤빵은 충남 공주 특산물인 공주밤으로 만든 빵이라고 합니다.

 

 

상자를 보니, 부드러운 쌀 반죽에 달콤한 밤앙금과 공주밤이 가득 들어있다는 설명과 전국 택배도 가능하다고 적혀있네요.

네이버에 검색하면 판매처가 나오는데, 제가 받은 쌀밤빵의 가격은 1박스에 20,000원이었습니다. 

그리고 밀가루 반죽이 아닌 소화가 잘 되는 쌀반죽으로 만든 빵이기에 밀가루 알레르기나 글루텐 불내증이 있는 분들도 먹을 수 있는 빵이더라고요. 

글루텐프리빵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상자를 열어보니,  위와 같이 개별 포장된 쌀밤빵 10개가 담겨있었습니다.

 

 

노릇하게 구운 밤모양이 상당히 귀엽더라고요! 😙

 

 

그리고 도톰한 두께에 밤만주 정도의 크기에 통째로 들어간 알밤 보이시죠!!! 🌰

 

 

먹기 전에 칼로 잘라봤는데, 빵 속에 가득 찬 밤앙금과 위에 얹어진 밤이 보이니 맛이 더 기대됩니다. 

 

 

그렇다면, 속이 가득 찬 쌀밤빵의 맛은?

 

쌀반죽이라고 해서 큰 기대를 안 했는데 빵이 촉촉하면서 부드러웠고, 밤앙금은 입안에서 사르르 녹을 정도로 부드러우면서 달달하니 맛있었습니다.

특히, 통째로 들어간 알밤은 담백하고 고소한 게 빵+앙금+밤의 맛 조화가 정말 좋더라고요.

두께감이 있는 크기라 간식으로 1~2개만 먹어도 든든한 느낌이 들어 좋았고, 전 커피와 함께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상자에 보면 토실이쌀밤빵을 맛있게 먹는 팁이 적혀있었는데요.

먹고 남은 쌀밤빵은 냉동보관한 뒤 냉동된 쌀밤빵을 자연해동하거나 취향에 따라 전자레인지 또는 에프에 돌려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  전 성격이 급한 1인이라 냉동된 쌀밤빵을 그냥 먹어 봤습니다.

그런데 밤은 좀 딱딱했지만 밤앙금이 아이스크림 마냥 베어지는 게 이 또한 별미더라고요.

아이스쌀밤빵으로 먹는 방법 추천합니다! ㅎㅎ

 

지인의 선물로 맛있는 쌀밤빵을 먹어봅니다.

공주정안알밤휴게소 상한선에서 판매한다고 하는데 갓 구운 쌀밤빵은 더 맛있을 것 같은데요.

다음에 공주정안알밤휴게소 방문하면 쌀밤빵 꼭 사 먹어야겠습니다.

토실이쌀밤빵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