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food/수미네 반찬 레시피

수미네 반찬 두부 잡채 레시피

twogether 2020. 4. 23. 01:00
반응형

98회 수미네 반찬에서 알려준 다섯 번째 반찬은 두부 잡채입니다.

김수미 선생님께서는 당면 대신 두부로 만든 잡채 레시피를 알려주셨는데요.

고단백 건강식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김수미 선생님 표 '두부 잡채 레시피', 바로 시작합니다.^^

 

[재료 준비: 잡채용 소고기, 두부, 홍피망, 청피망, 양파, 양조간장, 다진 마늘, 설탕, 식용유, 참기름, 통깨, 후춧가루, 전분가루]

해외에서는 살찌지 않은 치즈로 유명한 두부는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고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식물성 단백질인 이소플라본아 함유되어 있어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먼저, 볼에 양조간장 2큰술+다진 마늘 1/2큰술+후춧가루 2번 탈탈+설탕 1작은술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여기에 잡채용 소고기를 넣고 잘 버무려 재워둡니다.

두부의 물기를 키친타월을 사용해 닦아주고 위 이미지처럼 두부를 반으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물기를 제거한 두부에 전분가루를 골고루 묻혀줍니다.

약한 불에 프라이팬을 올리고 식용유를 둘러줍니다.

예열된 프라이팬에 전분가루를 묻힌 두부를 넣고 뒤집어가며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도마에 키친타월을 깔고 노릇하게 구운 두부를 올려 기름을 제거해줍니다.

(두부를 꺼낸 팬도 키친타월로 한 번 닦아주세요!)

청피망과 홍피망 각 1개를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한 뒤 일반 잡채를 만들 때보다 조금 두꺼운 크기로 잘라줍니다.

(피망을 썰 때는 맨질맨질한 부분이 아닌 그 반대면으로 썰어야 손을 안 다치고 썰 수 있다고 합니다.)

양파 1/2개도 피망과 같은 크기로 채 썰어 준비합니다.

기름을 닦은 프라이팬을 제일 약한 불에 올린 뒤 양념장에 재워둔 소고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볶은 고기를 프라이팬 한쪽에 모아 두고 비어있는 공간에 썰어둔 채소를 모두 넣어 고기와 채소를 따로 볶아줍니다.

5분 정도 채소를 볶다가 볶은 채소 위에 고기를 얹어줍니다.

여기에 양조간장 1큰술+다진 마늘 1/2큰술+설탕 2작은술을 넣고 잘 볶아줍니다.

노릇하게 구운 두부를 약 2cm 굵기로 썬 뒤 프라이팬에 넣어줍니다.

여기에 참기름 1큰술과 통깨를 솔솔 뿌리고 마지막으로 재료들을 뒤섞어가며 볶아주면 두부 잡채 완성입니다.

[사진 출처: 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두부 잡채를 만들 때에는 두부 자체가 워낙 부드럽기 때문에 채소는 식감이 살아나게 살짝만 볶아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잡채 맛 그대로에 양파와 채소의 식감이 두부와 잘 어울려 정말 맛있다는 두부 잡채!

 

두부와 채소가 듬뿍 들어가 다이어트에도 좋고 맛 또한 좋아 자주 만들어 먹기 좋을 것 같습니다.

당면 대신 두부로 만들어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번 레시피도 잘 배워갑니다.

레시피에 따라 꼭 만들어 먹어보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