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영화·드라마 후기

투명인간을 소재로 한 공포영화 인비저블맨 The Invisible Man 후기

twogether 2020. 3. 24. 01:00
반응형

#인비저블 맨(The Invisible Man)

감독: 리 워넬

출연: 엘리자베스 모스, 알디지 호지, 스톰 라이드, 올리버 잭슨 코헨, 베네딕트 하디

국내 개봉: 2020년 2월 26일

 

#간략한 줄거리입니다.

모든 것을 통제하려는 소시오패스 남자에게서 도망친 세실리아
그의 자살 소식과 함께 상속받게 된 거액의 유산
하지만 그날 이후, 누구에게도 보이지 않는 존재가 느껴지기 시작했다!

- daum 영화 중에서.. -

 

#지극히 주관적인 후기!

블룸 하우스에서 제작된 영화가 나오면 대부분 챙겨보는 편이라 이번 영화 또한 보게 되었습니다.

투명인간을 소재로 한 공포영화였기에 기대하고 있었는데, 코로나19로 영화관이 아닌 집에서 VOD로 보고 말았습니다.

개봉 전부터 영화관에서 볼 계획을 갖고 있었는데 못 봐서 그런지 영화를 보는 내내 영화관에서 못 본 게 아쉽기만 했는데요.

긴장감을 주는 사운드와 엘리자베스 모스의 연기 그리고 보이지 않는 투명인간이라는 설정에서 비어있는 공간이 주는 공포감을 맛보기 위해선 빵빵한 사운드와 큰 화면이 꼭 필요한 영화였습니다.

스토리 흐름에 있어 인물들 간의 연계성에 대한 정보가 다소 부족하긴 했지만 잔인한 장면도 예상한 것보다도 없고 예상치 못한 반전과 함께 통쾌한 결말이 있어 재미있었습니다.

심리적 공포감을 맛볼 수 있는 영화로 영화 시작부터 끝까지 긴장감을 늦출 수 없었다는 점 또한 마음에 들었는데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영화지만 공포영화와 블룸 하우스에서 제작된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영화도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거라 봅니다.

심리적 공포감을 좋아해서 그런지 몰라도 전 재미있었습니다.^^

 

#내가 본 인비저블 맨 줄거리!

[결말 X,  내용상 스포가 있습니다. 영화를 보실 분들은 아래 내용을 건너뛰어주세요!]

더보기

늦은 새벽, 세실리아(엘리자베스 모스)는 남편 애드리안(올리버 잭슨 코헨)이 깨지 않도록 침대에서 조심스럽게 일어납니다.

애드리안은 진정제가 든 물을 마시고 깊게 잠이 든 상태로 남편 몰래 물에 진정제를 넣었던 세실리아는 남편이 마시고 남긴 물을 버린 뒤 사용한 진정제 약통을 가지고 옷장으로 향합니다.

그녀는 미리 계획했다는 듯 소지품을 챙겨놓은 가방을 꺼낸 뒤 남편의 작업실로 내려가 집안 CCTV와 보안경비를 해제했고 다급하게 옷을 갈아입은 뒤 집 밖으로 나가버립니다.

이때, 부부가 키우고 있는 개 제우스가 세실리아를 따라오지만 데려갈 수 없다며 대신 목에 달아놓은 짖음 방지 목걸이를 풀어줍니다.

목걸이를 풀던 중 주차된 차에 제우스의 몸이 부딪혔고 차량 경보음이 울리기 시작합니다.

경보음에 잠에서 깬 애드리안을 확인한 세실리아는 집 담장을 넘어 어두운 숲길로 도망쳐버립니다.

그리고 차를 몰고 온 여동생 에밀리가 도착하자 세실리아는 다급하게 차에 탑승하지만 실수로 애드리안에게 사용한 약병을 떨어뜨리고 맙니다.

무슨 일이냐는 동생의 말에 겁에 질려 나중에 설명하겠다는 세실리아,

이때 애드리안이 다가와 차 유리창을 손으로 부시며 세실리아를 붙잡기 시작합니다.

놀란 에밀리는 서둘러 차를 몰며 도망쳤고 애드리안은 세실리아가 떨어뜨린 진정제 약병을 발견하게 됩니다.

 

2주 후, 세실리아는 친구이자 경찰인 제임스(알디지 호지)의 집에 머물고 있었지만, 그녀는 애드리안이 자신을 감시하고 있다는 불안감에 집 밖으로 나가지 못했습니다.

제임스는 그런 세실리아를 지켜보며 다시 세상 밖으로 나갈 수 있게 도움을 주려 노력합니다.

그리고 제임스의 집에 에밀리가 찾아오자 세실리아는 애드리안이 에밀리를 따라 자신을 찾을 수 있다며 불안감을 내비칩니다.

에밀리는 더 이상 불안감을 가질 필요가 없다며 세실리아에게 애드리안이 죽었다는 기사를 보여줍니다.

광학 분야 선구자였던 애드리안이 자살했다는 사망기사를 본 세실리아는 에밀리와 제임스에게 지난 일들에 대해 말하기 시작합니다.

자신의 모든 것을 통제하며 폭행도 서슴지 않았던 애드리안은 자신의 아기를 갖고 싶어 했고, 세실리아는 아이를 가지면 절대로 그에게 벗어날 수 없을 거란 생각에 피임약을 먹어왔다고 말합니다.

피임약을 복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애드리안에게 들켜버리자, 겁을 먹은 세실리아가 에밀리에게 연락했던 것이었습니다.

에밀리는 애드리안이 죽었고 우리가 함께 하고 있으니 안전할 거라고 말합니다.

 

다음 날, 세실리아는 집 밖으로 나가 우편함에 든 우편물을 들고 집 안으로 들어옵니다.

우편물을 받은 제임스는 세실리아에게 온 편지를 건넸고 애드리안의 유언장과 관련된 편지였습니다.

세실리아는 에밀리와 함께 애드리안 동생이자 형의 유산을 담담하고 있는 변호사 톰을 만나러 갑니다.

톰은 세실리아에게 남긴 형의 유언장을 읽어줬고 세실리아는 유언장의 내용이 불편하기만 합니다.

유언장의 내용이 거슬리는 상황에서 톰은 그녀가 애드리안의 유산 500만 달러를 받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재산세와 소득세 없이 1달에 10만 달러씩 총 4년여간 그녀의 통장에 지급된다는 말과 함께 범죄를 저지르지 않는다는 기타 등등의 약관이 있다고 알려줍니다.

조사 기간 없이 서명과 계좌를 알려주면 바로 돈을 지급하겠다는 말에 세실리아는 서명하게 됩니다.

 

애드리안의 거액의 유산을 상속받은 세실리아는 제임스에게 사다리를 그리고 제임스의 딸인 시드니에게는 원하는 패션 스쿨에 진학할 수 있도록 한 달에 1만 달러씩 통장에 넣어주겠다며 시드니 명의로 된 계좌를 선물합니다.

이들은 샴페인을 마시며 축하파티를 합니다.

축하파티 후 자신의 방에서 쇼핑한 옷들을 정리하고 있던 세실리아는 누구에게 감시를 당하고 있다는 느낌에 뒤를 바라보지만 방에는 자신밖에 없습니다.

 

다음 날 아침, 출근 준비로 바쁜 제임스는 아침 식사를 만들고 있는 세실리아에게 시드니를 깨워달라는 부탁을 한 뒤 출근합니다.

시드니를 깨우기 위해 세실리아가 잠시 부엌을 비우는 사이, 칼이 스스로 떨어지며 사라져 버렸고 가스레인지의 불이 세지며 굽고 있던 베이컨과 달걀에서 불이나지만 이를 본 시드니가 소화기로 불을 꺼버립니다.

 

늦은 저녁, 자신의 방에서 컴퓨터를 하고 있던 세실리아는 다시 누군가에게 감시를 받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 문을 바라보지만 열린 문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불안감에 집 안을 살펴보던 중 현관문이 열린 것을 확인하게 되고 주변을 확인한 뒤 다시 안으로 들어갑니다.

세실리아는 시드니의 침대에서 같이 잠이 들었고 갑자기 이들이 덮고 있던 시트가 바닥으로 떨어져 버립니다.

추위에 일어난 세실리아가 바닥에 떨어진 시트를 끌어올리며 덮으려던 중 의자에서 누군가 자신을 쳐다보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시트를 의자로 던져보지만 의자에는 아무것도 없었고 안심하며 시트를 잡아당기는 순간, 무언가에 눌려 시트가 끌리 않는 걸 눈으로 확인하게 됩니다.

세실리아는 다급하게 제임스를 불렀고 제임스에게 방 안에 누군가 있다고 말합니다.

아무도 없는 방을 본 제임스는 세실리아에게 애드리안의 기억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내일 취업 면접이 있으니 잠을 자두라고 말합니다.

아침이 되어 면접 장소로 간 세실리아는 면접관에게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건네려 하지만 가방에 넣어둔 포트폴리오가 사라진 걸 알게 됩니다.

이상함을 느끼던 세실리아는 갑자기 기절해버렸고 병원으로 실려가게 됩니다.

 

제임스의 도움을 받아 집으로 온 세실리아는 샤워를 하던 중 병원에서 걸려온 전화를 받게 되고 혈액검사 결과를 듣게 됩니다.

담당의사는 세실리아에게 다이아제 팜이라는 다량의 진정제 성분이 발견되었다고 알려줍니다.

이때, 세실리아는 세면대에서 자신이 애드리안에게 사용한 진정제 약통을 발견하게 됩니다.

 

제임스와 함께 톰을 찾아간 세실리아는 애드리안에게 그만해달라는 자신의 말을 전해달라 말합니다.

그리고 자신을 통제하려 했던 애드리안을 벗어나기 위해 그에게 진정제를 먹였고 약병을 잃어버렸는데 어찌 된 일인지 자신에게 돌아왔다며 애드리안이 죽지 않다고 말합니다.

세실리아는 애드리안이 죽지 않았고 볼 수 없을 뿐이라며 그만 멈춰달라는 그녀의 말에 톰은 애드리안의 시체를 찍은 사진을 보여주며 그에 대한 기억이 이기게 두지 말라고 합니다.

 

자신의 말을 믿어주지 않자 세실리아는 동생 에밀리를 찾아가지만 에밀리는 세실리아가 보낸 이메일에 화가 난 상태였습니다.

자신을 숨 막히게 하는 에밀리가 싫고 애드리안의 유산을 탐하고 있다는 메일 내용에 세실리아는 자신이 아니라 애드리안이 보냈다 말하지만 에밀리 또한 그녀의 말을 믿지 않습니다.

집으로 돌아온 세실리아는 자신이 보냈다는 이메일의 내용을 확인하며 답답함에 바닥에 누워 눈물을 흘립니다.

시드니는 힘들어하는 세실리아를 위로하며 그녀와 대화를 나누던 중 갑자기 시드니가 누군가에게 맞으며 바닥에 쓰러져버립니다.

세실리아가 자신을 때렸다고 생각한 시드니는 다급하게 아빠를 불렀고 제임스는 시드니를 데리고 밖으로 나가며 여동생의 집으로 가라고 말합니다.

 

제임스와 시드니에게 오해를 산 세실리아는 허공을 보며 나와보라고 소리칩니다.

눈에 보이지 않은 애드리안을 확인하기 위해 칼을 들고 그의 발자국이 찍힐 수 있게 커피가루를 바닥에 뿌린 뒤 기다려보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자 애드리안 휴대폰으로 전화를 겁니다.

그러자 자신의 방 천장에서 진동을 듣게 되고 천장으로 올라가 그의 휴대폰과 사라진 부엌칼 그리고 제임스 집의 설계도를 발견하게 됩니다.

아래로 내려가려던 세실리아는 뭔가 있다는 걸 눈치채고 페인트를 붓자 사람의 형체가 나타납니다.

거실로 내려간 세실리아는 칼을 들고 집 안을 돌아다니던 중 부엌에서 투명인간이 된 애드리안의 공격을 받게 됩니다.

밖으로 나와 겨우 목숨을 건진 세실리아는 우버를 불러 애드리안의 집으로 향했고 그의 작업실에서 투명인간 슈트를 발견하게 됩니다.

슈트를 챙겨 나온 세실리아는 옷장 속 자신만의 비밀공간에 슈트를 숨긴 뒤 밖으로 나가던 중 애드리안의 공격을 받게 됩니다.

제우스의 도움으로 겨우 도망친 세실리아는 에밀리에게 전화에 약속 장소에 나와달라는 메시지를 남깁니다.

약속 장소에 나온 에밀리에게 세실리아는 애드리안이 살아있다는 것에 대해 말하려 하지만 에밀리의 목이 칼에 베어버렸고 갑자기 세실리아 손에 칼이 쥐어지게 됩니다.

동생을 살해한 언니로 현장에서 잡힌 세실리아는 정신병원에 수감되었고 그녀는 허공을 보며 소리를 지릅니다.

 

살인범으로 제임스에게 심문을 받게 된 세실리아는 애드리안이 살아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고 말하지만 , 투명인간으로 자신을 지켜보고 있다는 걸 알고 있었기에 찾아낸 걸 정확하게 말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병원 관계자로부터 그녀가 최근에 임신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임신을 모르고 있던 세실리아는 그 말에 놀라고 맙니다.

톰이 방문하며 면회를 하게 된 세실리아는 톰으로부터 범죄를 저질러 유산 지불이 중단될 것이라는 말을 듣습니다.

세실리아에게 애드리안과 다르지 않다는 말을 듣게 된 톰은 유산 포기 서류를 건네며 서명하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아이를 낳고 다시 애드리안에게 돌아가라고 말합니다.

톰은 애드리안은 이미 피임약을 먹고 있다는 걸 알고 있었고 무슨 짓을 해서라도 항상 당신을 찾을 거라며 게임을 그만하고 당신은 선택권이 없다는 말에 세실리아는 테이블에 있던 물건을 바닥으로 밀어버립니다.

톰이 물건들을 줍는 사이 세실리아는 그의 가방에 든 펜을 한 개 훔칩니다.

 

주말 내내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를 본 세실리아는  애드리안을 처치할 수 있는 계획을 짜며 기회를 엿보게 됩니다.

삼엄한 감시를 받으며 수감된 세실리아는 숨겨놓은 팬을 들고 샤워실로 들어가 자신의 손목을 그었고, 이때 투명인간이 된 애드리안이 자신을 막자 세실리아는 펜으로 투명인간 가슴을 마구 찌르기 시작합니다.

시끄러운 소리에 그녀의 방으로 찾아온 경비는 밖으로 드러난 투명인간을 보고 제압하려 하지만 공격을 받아 기절하고 맙니다.

문이 열린 틈을 타 밖으로 도망친 세실리아를 자신을 막으려 온 경비원들에게 막히지만 경비원들은 투명인간 된 애드리안의 공격을 받아 사망하거나 기절하고 맙니다.

세실리아는 애드리안을 잡기 위해 총을 쏘며 그를 뒤쫓지만 되려 그에게 잡히고 맙니다.

투명인간이 된 애드리안은 자신과 싸우면 세실리아를 해치는 대신 그녀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찾아 대신 해를 가할 거란 말을 남기고 사라져 버립니다.

시드니를 죽일 거라는 말을 듣게 된 세실리아, 세실리아는 애드리안으로부터 시드니를 구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그녀는 투명인간이 된 애드리안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까요?

보다 자세한 내용과 결말은 영화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사진 출처: daum 영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