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먹어보니

편의점 신상 과자 약과 맛이 나는 도넛 에이원 약과도넛 후기

twogether 2023. 5. 22. 00:00
반응형

 

 

GS25 편의점에 갔다가 약과도넛을 보고 호기심에 사봤는데 제 입맛에 잘 맞더라고요!

그래서 간식도 떨어졌겠다 두고 먹을 생각으로 1박스를 구매해 봤습니다. ㅎㅎ

(약과도넛 가격은 편의점 기준으로 개당 1,100원입니다.

전 해피포인트앱에 있는 해피마켓을 통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습니다. ^^)

 

 

약과도넛 1박스에는 총 12개의 약과도넛이 담겨있는데요.

 

 

약과도넛 한 봉지(60g)의 칼로리는 290kcal라고 합니다.

약과 자체가 칼로리가 높은 간식이라 그다지 놀랍지도 않네요. ㅎㅎ

 

 

포장을 뜯으면 요렇게 빵가루가 골고루 묻어있는 손바닥 크기 정도의 약과도넛이 들어있는데요.

도넛 향보다 진한 약과 향을 맡을 수 있었습니다.

 

 

맛은?

쫀득한 약과의 식감과 맛 그리고 살짝 기름지고 퍽퍽한 도넛의 맛과 식감을 반반씩 담은 느낌이었는데요.

손에 기름기가 살짝 묻어나긴 하지만 약과의 단맛 정도에서 벗어나지 않아 많이 달지 않았고 전반적으로 꾸덕하면서 담백했습니다.

올드훼션드 도넛에 약과를 섞으면 약과 도넛의 맛이 날 것 같기도 하네요! ^^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냉장고에서 넣어 차갑게 먹거나,

약과를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같이 먹으면 맛있듯 약과도넛 또한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함께 먹는 방법 추천해 봅니다.

확실히 약과도넛은 차가울수록 식감이 더 꾸덕하고 쫀득해져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아이스크림과 같이 먹으면 퍽퍽함이 덜해서 좋았습니다.

집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있다면 꼭 같이 드셔보세요! ^^

 

당 떨어질 때 간식이나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간단하게 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

강력 추천할 정도의 간식은 아니지만 약과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약과도넛을 살짝 추천해 봅니다.

요즘 할매니얼 디저트로 약과가 대세라 그런지 정말 다양한 약과 간식을 볼 수 있는데요.

저와 같은 할매입맛을 사로잡는 새로운 약과 간식들이 더 많이 출시되었으면 좋겠네요.

약과도넛, 잘 먹었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