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food/음식 방송(음식&맛집&레시피)

맛남의 광장 파프리카 샌드위치 레시피

twogether 2020. 6. 26. 02:11
반응형

로컬푸드 부흥 프로젝트, 맛남의 광장 30회에서 방문한 열세 번째 지역은 강원도 철원입니다.

백종원은 김희철과 함께 철원 맛남이로 선택한 파프리카를 만나기 위해 파프리카 농가를 방문했는데요.

파프리카는 1990년대 국내에 도입되어 재배하기 시작했으며 일본, 멕시코 등으로 꾸준히 수출 중인 우리나라 수출 효자 품목이라고 합니다.

빨간색 파프리카는 철분과 엽산, 칼륨이 풍부해 성장 촉진에 좋고 활성산소 제거에도 효과적이며,

주황색 파프리카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아토피 질환, 피부질환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노란색 파프리카는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미백과 루테인도 포함되어 있어 눈 건강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 파프리카는 강원도와 전라남도에서 많이 재배되며 국내 신선 채소류 수출 1위 채소로 생산량의 90%를 일본에 수출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 19로 수출길이 막히며 가격은 하락한 상황이었고

내수 시장에 내놓아도 6월 말부터 7월 초가 전국적으로 수확한 파프리카가 몰리는 시기이기 때문에 가격은 더 폭락될 거라고 하는데요.

백종원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파프리카 농가와 위기에 처한 식재료 파프리카를 위해

일반 가정에서도 파프리카를 활용해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들을 공개했습니다.

방송에 소개된 레시피 중에서 간단하게 조식으로 만들어 먹기 좋다는 파프리카 샌드위치 레시피를 간략하게 올려봅니다.^^

 

#파프리카 샌드위치 레시피

[재료 준비: 색깔별 파프리카, 양파, 소금, 후춧가루, 식용유(또는 올리브 오일), 식빵]

1. 양파를 채 썰어 준비합니다.

2. 팬에 기름(식용유 또는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채 썬 양파를 넣고 먼저 볶아줍니다.

3. 채 썬 양파 크기로 채 썬 파프리카를 넣고 양파와 같이 볶아줍니다.

4.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뒤 파프리카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주면 파프리카 볶음 완성입니다.

[사진 출처: SBS 맛남의 광장 방송 캡처]

5. 노릇하게 구운 식빵과 파프리카 볶음을 접시에 담아주면 초간단 조식 완성!

(파프리카 샌드위치는 빵에 파프리카 볶음을 올려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호에 따라 마요네즈를 발라 먹어도 맛있다고 합니다.)

 

파프리카가 우리나라 수출 효자 품목이라는 사실을 방송을 통해 처음 알았는데요.

맛과 영양이 풍부해 즐겨먹는 채소인데 이번 방송을 보며 더 많이 더 자주 구매해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방송에 소개된 레시피에 따라 건강한 파프리카를 더 맛있게 즐기겠습니다.^^

 

맛남의 광장은 SBS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