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food/맛있는 녀석들 맛집&맛팁

맛있는 녀석들 주꾸미샤부샤부 공덕 맛집 소문난주꾸미

twogether 2022. 4. 4. 00:30
반응형

371회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원기회복 특집이 방송되었습니다.

맛있는 녀석들은 주꾸미 샤부샤부를 맛보기 위해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소문난 주꾸미를 방문했는데요.

방송에 소개된 맛집의 위치, 메뉴 등을 간략하게 올려봅니다.^^

 

 

소문난 주꾸미

메뉴&가격: 산주꾸미 샤부샤부(대 89,000원 / 중 70,000원 / 소 55,000원 - 9월 말부터 5월 말까지 주문 가능) /

볶음밥(3,000원) / 라면사리(2,000원)

[맛있는 녀석들이 주문한 메뉴의 가격만 올립니다.]

영업시간: 월~금(오전 11시~오후 10시) / 토, 일, 공휴일(오전 11시~오후 9시)

연락처: 02-703-6613

위치: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8길 19 (지번: 공덕동 249-23)

맛있는 녀석들은 주꾸미 샤부샤부와 볶음밥 그리고 라면사리를 주문했습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위와 같은 밑반찬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주꾸미 샤부샤부를 주문하면 산주꾸미와 함께 육수와 미나리가 따로 제공되는데요.

육수는 멸치, 다시마, 무 등을 넣고 끓여 준비 후 파, 양파, 청양고추, 다진 마늘을 넣어 손님상에 제공되며

주꾸미는 충남 대천에서 매일 10kg 정도 신선한 주꾸미를 받아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주꾸미는 3월에서 5월 중순까지 산란기를 맞아 영양분을 축적해 가장 맛이 좋은 시기로

산란기 직전으로 알을 품고 있어 꽉 찬 고소함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끓고 있는 육수에 주꾸미를 데칠때 먹물을 많이 내뿜을 수 있도록 신선한 주꾸미로

먹물을 내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주꾸미 대가리부터 육수에 넣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데치듯 살짝 익힌 부드럽고 쫄깃한 주꾸미와 함께 오래 끓여도 텁텁함 없이 많은 국물 그리고

3월~5월 봄 제철 주꾸미에서만 볼 수 있는 푸짐한 알들은 밤 같은 식감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iHQ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처]

다 먹고 난 뒤 남은 육수에 취향에 따라 볶음밥과 면 사리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라면사리를 주문하면 기름기를 제거해 담백한 삶은 라면사리를 넣어주시는데

시원한 육수 맛이 깊게 배인 라면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볶음밥 또한 볶음밥과 죽의 중간맛으로 참기름과 들기름이 모두 들어가 고소한 볶음밥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