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TV 리뷰단 TVSTORY

MBC 월화드라마 배드파파 제작발표회 참석 후기!

twogether 2018. 9. 30. 07:00
반응형

 

티스토리 TV리뷰단 자격으로 10월 1일 방송 예정인 MBC 새월화드라마 배드파파 제작발표회에 다녀왔습니다.

'9월 28일 오후 2시 상암 MBC 1층 골든마우스 홀'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였는데요.

간단하게 리셉션에서 명단 확인 후 골든마우스 홀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골든마우스 홀에 들어서자 출입구 옆에  배드파파의 배우 장혁 님과 손여은 님의 팬클럽에서 보내온 쌀화환을 볼 수 있었는데요.

(기부 쌀이라 그런지 유난히 더 멋져보이는 쌀화환이었습니다.^^)

 

"폰으로 찍기도 했고 처음 참석한 제작발표회라 손을 떨었는지 사진이 죄다 흔들렸습니다.

  최대한 선별해서 올린 게 이 정도라 죄송합니다. ㅠㅜ"

 

제작발표회장 안으로 들어가니 많은 취재진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취재진들의 바쁜 모습에 지정된 좌석에 앉아 제작발표회가 시작되기만을 기다렸는데요.

(왠지 한가한 모습인데 취재진들은 제 뒤쪽에 계셨습니다.^^)

리셉션에서 명단을 확인할 때, 선물이 든 쇼핑백을 건네받았는데 안을 보니 소개 팜플랫이 있어 꼼꼼히 읽어봤습니다. 

그리고 정확히 2시가 되자, 사회자의 드라마 소개 멘트로 제작발표회가 시작됐습니다.

 

진행순서는 1. 출연배우들이 포토타임 / 2. 하이라이트 영상 상영 / 3. 공식 인터뷰 순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멋진 배우들의 모습을 제대로 찍지 못해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포토타임이라 많은 취재진들의 셔터 소리에 놀랐다고 생각해주세요! ㅠㅜ"

 

짧은 포토타임이 끝나자 바로, 하이라이트 영상을 상영했습니다.

그런데 이 영상 정말 볼만했습니다.^^

약 4분이 안 되는 짧은 영상으로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고 있는 듯한 화질과 내용을 볼 수 있었는데요.

 

POOQ(푹)에 영상이 올라와있으니, 배드파파 하이라이트 영상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미지를 CLICK 해주세요!

  


영상이 끝나자, 공개인터뷰가 진행되었습니다.

첫 방송 전 스포일러가 발설될까봐 조심스러운 모습을 볼 수 있었던 인터뷰 시간이었는데요.

기자님들의 무게감 있는 질문에 배우님과 PD님의 진중한 답변이 오고 간 것 같습니다.

 

Q: 배드파파에 대한 작품 소개?

A(진창규 감독)

나락으로 떨어진 중년 가장의 아내와 딸을 위해 돈을 벌기 위한 어떤 결심을 하게 되고 우연히 얻게 된 신약의 힘을 통해 자신이 원한 것을 

쟁취해가는 이야기이다.

 

Q: 배우들의 역할 소개?

A(장혁)

전 세계 복싱 챔피언 유지철 역으로 지금은 현실의 벽에 허덕이며 살아가는 평범한 가장으로 우연찮게 신약 개발 임상실험으로 다시 재기를 

꿈꾸는 비겁하지만 가족을 위해 살아가는 아빠 역을 맡았다.

 

A(손여은)

학창시절 작가지망생인 최선주 역으로 유지철의 아내가 되어 행복한 가정을 꾸려나가지만 남편의 몰락으로 인해 생활고를 겪게 되고 생계를 

위해 강인한 모습을 보여주는 엄마 역을 맡았다.

 

A(신은수)

지철의 딸 유영선 역으로 하고 싶은 것도 잘하는 것도 없지만 춤에 대한 열정에 유튜버를 하면서 꿈을 워나가고 아빠를 가장 믿고 

사랑해주는 딸 역을 맡았다.

 

A(하준)

이민우 역으로 과거에 지철과 라이벌 관계로 겉은 화려지만 속은 공허한 캐릭터로 과거 첫사랑인 최선주를 지철로부터 다시 빼앗으려 하는 

라이벌 관계와 대립각이 있는 역을 맡았다.

 

A(김재경)

차지연 역으로 광수대(광역수사대) 에이스 형사로 아빠와 지철을 존경하는 인물로 의문의 사건을 조사하다 좋은 딸과 좋은 인간을 사이에 

두고 갈등하는 역을 맡았다.

 

제작발표회 전, 공개되지 않았던 신약에 대한 장면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신약에 관련된 질문들이 많았습니다.

인터뷰 내용 토대로 신약에 대해 대략 정리해보면 이렇습니다.

 

1. 배트파파에서 권투와 지철의 가족 이야기는 현실적이되, 신약은 최대한 SF요소를 많이 가미해 비현실적으로 담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2. 신약에 대한 부작용은 있지만 지철의 몸 특성이 이 부작용을 피할 수 있게 된다.

3. 분명 히어로물은 맞기만 큰 힘이 있는 히어로가 아닌 소시민이 우연찮게 얻게 된 공감적이고 제한적인 힘이라고 보면 된다.

   (지철의 리즈시절보다 업그레이드된 힘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4. 신약은 지철의 가족을 완성시키는 매개체이다.

 

저 또한 하이라이트 영상을 본 이후 관심 있던 부분이라 유심이 듣게 된 인터뷰였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질문들이 오고갔지만 마지막의 질문에 드라마의 힘을 실어주는 감독님의 답변이 기억에 남는데요!^^


Q: 배드파파의 관전 포인트는?


A(진창규 감독)

배드파파는 '모든 가족의 이야기'다.

중년으로 향하는 모든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는 이야기로 자신의 삶과 가족들이 생각처럼 흘러가지 않은 상황을

극복해 나가는 판타지이다.

다양한 장르를 혼합해 풀었기에 볼만한 가치가 있는 드라마다.

 

월화드라마에 총 5개의 드라마와 붙게 되었다고 하셨는데 감독님의 말처럼 많은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주고받는 드라마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연배우들 또한 배드파파를 위해 많은 준비와 연습을 했다고 하셨는데 그래서인지 더욱더 관심이 가는데요.

약 1시간의 제작발표회 참석을 통해 배드파파에 담으려고 한 제작의도를 정확히 알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처음 참석한 제작발표회라 준비 없이 가서 많이 아쉬웠지만 좋은 시간 보내고 갑니다.

배드파파 꼭 챙겨보겠습니다.^^

선물로 주신 향초와 타월도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