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의 소소한 팁/소소한 팁

햇볕에 탄 피부 진정시키는 방법

twogether 2017. 6. 21. 14:00
반응형

 

강해진 햇볕에 쉽게 타거나 따갑고 붉어진 피부!

여름이 되면 강해진 자외선에 피부가 상하기 쉬운데요.

선크림을 바른다고 해도 지정 시간 내에 덧바르지 않으면 자외선 차단 효과가 떨어져 피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햇볕에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는 방법과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차가운 물로 열을 식혀줍니다.

 

 

강한 자외선으로 햇볕에 붉게 달아오르거나 가렵고 화끈거리는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으로 차가운 물로 샤워 또는 목욕을 

해주면 좋습니다.

차가운 물에 적신 타월을 이용해 피부의 열을 식혀주는 방법도 도움이 되는데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야외 활동이나 외출을 하고 집에 돌아온 경우엔 더러워진 피부에 찬물을 부어가며 닦아내고 살살 헹구어 주되,

비누 사용이나 손으로 세게 문지르며 닦아주는 행동은 피해 주셔야 합니다.

 

2. 과일 먹기

 

 

비타민과 수분이 많은 과일을 자주 섭취하면서 물, 주스, 스포츠 음료 등을 같이 마셔주면 좋습니다.

햇볕으로 피부에 생긴 주근깨는 비타민A와 비타민B,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여름이면 영양 불균형 상태가 되기 쉬운 계절이기 때문에 균형 잡힌 식사와 충분한 수면을 통해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게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3. 천연팩 & 미용 마스크팩 사용하기

 

 

미백효과에 좋은 과일이나 채소를 이용해 팩으로 꾸준히 발라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오이, 키위, 감자 등을 따로 갈아 밀가루와 섞은 후 15~20분 정도 팩을 해주면 되는데요.

건성피부는 주 1~2회

민감성 피부는 2주에 1회

중성피부, 지성피부, 복합성 피부는 주 2~3회씩

3주 이상 꾸준히 하게 되면 피부가 진정되고 얼굴에 침착된 멜라닌 색도가 옅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미백 마스크를 주 1~2회 집중적으로 사용하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사용하실 때 피부 진정이나 미백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마스크 팩을 한동안 사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것들에 대해서도 알아볼까요! ^^

 

1. 알로에(Aloe)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와 더불어 화이트닝 효과도 가지고 있는 알로에는 흉터를 가라앉히는데도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햇볕에 화상을 입은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알로에의 껍질을 벗기고 속 안에 젤리 같은 부분을 손상된 피부 부위에 얹어두거나 손으로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됩니다.

알로에를 즙을 내어 팩으로 사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번거로울 경우, 알로에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피부에 발라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2. 오이 (Cucumber)

 

 

피부가 빨갛게 탔을 때 오이를 얇게 잘라 올려놓으면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오이 껍질에 다량 들어있는 실리카 성분이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수분을 충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거기에 쿨링 효과도 있어 햇볕에 빨갛게 달아오른 피부의 열을 내리고 식혀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라벤더 (Lavender)

 

 

라벤더는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식물입니다.

특히, 라벤더 오일은 햇볕 그을린 피부를 진정시켜 부드럽게 해주며 건조한 피부, 자상, 상처 치료에도 효과적인데요.

라벤더 오일을 물에 섞어 화장솜에 적신 후 햇볕에 손상된 부위에 얹어주시면 됩니다.

 

4. 녹차 (Green Tea)

 

 

녹차는 햇볕에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가 있는데요.

쿨링 효과가 있는 녹차는 차로 우려마신 티백을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꺼내 손상된 피부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은 아침에 눈이 부었을 경우에 붓기 제거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