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food/음식 방송(음식&맛집&레시피)

맛남의 광장 갓 김밥 만드는 법

twogether 2020. 1. 25. 01:00
반응형

로컬푸드 부흥 프로젝트, 맛남의 광장 8회에서는 지난 회에 이어 여수 특산물인 갓김치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습니다.

백종원은 양세형이 갓 피클을 활용해 개발한 갓 김밥 레시피를 선택해 판매했는데요.

방송에 소개된 양세형의 갓 김밥 레시피와 백종원이 수정한 갓 김밥 레시피를 간략하게 올려봅니다.^^

 

양세형의 갓 김밥 레시피

[재료 준비: 김, 밥, 건새우, 계란, 마요네즈, 갓 피클, 설탕, 물엿, 참기름, 맛소금, 식용유, 다진 마늘]

1. 갓 피클의 물기를 꼭 짜서 준비합니다.

(묵은 갓김치를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짜고 식초와 간장, 설탕으로 간을 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2.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고 볶다가 믹서기로 간 건새우를 넣고 다진 마늘과 잘 볶아줍니다.

3. 볶은 다진 마늘과 건새우에 설탕과 물엿을 살짝 넣어 재료들이 뭉쳐지게 볶아줍니다.

4. 계란을 풀어 지단을 부친 후 지단을 위 이미지처럼 채 썬 다음 마요네즈를 넣어 같이 버무려 준비합니다.

5. 밥은 참기름과 맛소금으로 간을 한 뒤 잘 섞어줍니다.

6. 김에 밥이 안 뭉쳐지게 골고루 그리고 얇게 펴줍니다.

7. 밥 위에 준비한 재료를 모두 넣고 돌돌 말아주면 갓 김밥 완성입니다.

 

판매 단가를 낮춘 백종원표 갓 김밥 레시피

[재료 준비: 김, 밑간 한 밥, 단무지, 갓김치, 돼지고기, 당근, 대파, 달걀, 참기름, 간장, 설탕, 꽃소금, 간 마늘]

백종원은 판매 단가를 고려해 건새우 대신 채 썬 돼지고기를 볶아 사용했는데요.

볶은 돼지고기는 파 기름을 내어 잡채용 돼지고기와 대파, 간장, 설탕, 간 마늘을 넣고 볶아서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내용 x사진 출처: SBS 맛남의 광장 방송 캡처]

1. 김에 밑간 한 밥을 얇고 고르게 펴줍니다.

2. 밥 위에 지단, 단무지, 당근, 볶은 돼지고기, 갓 피클을 올려 김밥을 말아줍니다.

3.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면 갓 김밥 완성입니다.

 

집에서도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갓 김밥 레시피!

묵은 갓김치를 활용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에 따라 만들어 먹어보겠습니다.^^

 

맛남의 광장은 SBS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