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먹어보니

식물성 통조림햄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콩으로 만든 런천미트 후기

twogether 2023. 9. 1. 00:00
반응형

풀무원에서 론칭한 식물성 전문 브랜드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런천미트를 드디어 맛보게 되었습니다.

식물성 대체육으로 만든 통조림햄이라고 해서 어떤 맛일지 정말 궁금했었거든요! 

 

 

전 이마트 쓱배송으로 할인 쿠폰을 사용해 가격은 대략 12,000원에 구매했습니다. :)

 

 

패키지를 살펴보면 콩으로 만들었다고 적혀있는 문구처럼 두류가공품과 대두유 등의 재료로 만들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190g X 3캔 구성으로 칼로리는 100g당 260kcal라고 합니다.

계산해 보니1캔에 494kcal로 200g 스팸 1캔이 680kcal이니깐, 칼로리면에서 확실한 차이가 보입니다. ㅎㅎ

 

 

지구를 위한 지속가능한 제품이라 그런지 무캡, 무라벨 패키지가 인상적이더라고요.

안 그래도 분리배출하기 힘들었는데, 이 방식의 패키지 맘에 듭니다. :)

 

 

캔을 열어보면, 위와 같은 햄이 담겨있는데요.

캔을 열 때, 햄 냄새가 나긴 했는데 일반적인 통조림햄 냄새와는 살짝 차이가 있었습니다.

제가 느끼기엔 훈제향이 나더라고요!

처음 맛보는 지구식단 런천미트이기에 기본맛으로 즐기기 위해 적당한 크기로 잘라 구워봤습니다.

 

 

콩으로 만들어서 그런가, 구울 때 팬에 자꾸 달라붙길래 기름을 살짝 두르고 구웠습니다.

기름을 두르니 확실히 안 붙더라고요! ㅎㅎ

지구식단 런천미트를 구울 때 꼭 기름을 두른 뒤 구워주세요!

그리고 햄만 먹기 그래서 즉석밥에 에그스크램블 만들어 함께 곁들였습니다!

(전 통조림햄 먹을 때 이 조합이 가장 맛있더라고요. ㅎㅎ)

 

 

그렇다면 맛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통조림햄의 식감과 맛과 비교해 쫄깃함이 있었고 많이 짜지 않으면서 훈연의 맛과 향이 강했습니다.

두부를 냉동실에 얼렸다가 구우면 쫄깃한 식감을 맛볼 수 있는 그런 쫄깃함이 느껴지더라고요.

식물성 대체육으로 만들었기에 기존의 통조림햄 맛과 똑같지는 않았지만,

감칠맛이 좋으면서 씹히는 식감을 살짝 더한 부드러운 그 맛이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통조림햄처럼 무스비나 볶음밥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에 딱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구식단 런천미트를 먹으면서 또 하나의 만족스러웠던 점은 소화가 잘 된다는 거!!!

일반적인 통조림햄은 먹고 난 후 속이 더부룩하고 불편한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콩으로 만들어 소화가 잘 되더라고요. :)

살짝 아쉬운 점이라면 훈연의 맛과 향이 입 안에 오래 남는다는 거! ㅎㅎ

 

제 입맛에는 생각한 것보다 더 맛있었습니다.

가공된 햄을 먹을 때마다 좀 더 건강을 생각하며 먹고 싶었는데 이제부터  풀무원 지구식단을 잘 활용할 것 같네요.

그리고 지구를 생각하는 착한 소비를 할 수 있기에 자주 애용할 것 같습니다.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에 다양한 제품이 있던데 다른 제품도 먹어봐야겠습니다!

만족스러웠던 지구식단 런천미트,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