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의 소소한 팁/구글 애드센스

2편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

twogether 2017. 4. 10. 10:27
반응형

 

1편에 올린 글처럼 신청절차를 걸쳐 구글 애드센스에 신청서를 제출을 하셨다면, 이젠 답변 메일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처음 신청하신 분들이라면 대체적으로 3시간 안에 답변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재신청이신 경우에는 좀 시간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재신청하고 3~4주 정도 지나서 답변을 받았던 경우도 있었습니다. ㅡ,.ㅡ;;

 

그런데, 답변을 받는 것보다 중요한 게 승인 여부가 아니겠습니까!

애드센스만의 승인 기준이 있다고는 하지만  비승인된 이유를 정확하게 알려주는 것도 아니고, 단순히 비승인 문제가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답변뿐이라면 블로그 글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부터 100% 저의 경험을 토대로 글을 작성해 보려 합니다.

전 "콘텐트 불충분" 사유로 30개가 넘는 비승인 답변을 받은 사람이며, 수정과정을 하나하나 몸소 느꼈기에 저와 같은 분이 계신다면 다시 한번 신청 주소의 블로그 글을 확인하고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처음부터 승인을 받을 수 있게 블로그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알려주면 되는 게 아니냐는 말씀을 하실 수도 있을 텐데요.

운이 좋으신 분들은 적은 양의 포스팅된 글만으로도 승인을 받았다는 글을 본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직원들이 신청서를 검토하는 게 아니라 구글봇이 검토하기 때문에 복불복과 같은 승인 여부는 개인적인 판단이 불가능합니다.

운이 좋다면 빠르게 승인절차를 밟을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4개월 걸린 저보다도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냥 신청서를 제출하고 답변의 내용에 수긍한 후 블로그를 수정하시는 방법이 가장 마음도 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나름 정성을 들여서 포스팅을 하다 보니, 전 지금 운영하는 블로그에 애착이 생겼습니다.

그냥 속는 셈 치고 한번 따라 해보셔도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신청서를 제출하고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으셨나요!

위와 같은 답변을 받으셨다면, 신청한 블로그를 자체점검을 하신 후 재신청하셔야 합니다.

 

 자! 그럼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블로그 스킨은 반응형 스킨으로 적용해줍니다.

반응형 스킨은 일반형 스킨에 비해 화면의 호환성이 좋아 폰이나 탭 등의 기기에서도 블로그 화면이 잘 보이게 해줍니다.

 

#포스팅한 글의 주제와 블로그 이름과 설명이 연관성있고 명확해야 합니다.

음식, 영화, 사진 등과 같이 명확하게 명시할 수 있는 카테고리로 설정하시고, 카테고리의 주제에 맞게 포스팅한 글 일수록 검색 포털 사이트로 검색 시 

상단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블로그 이름은 영문보다는 한글로 설정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포스팅한 글의 수는 1,000자 이상에 끝이 '~니다.', '~요.' 등의 완벽한 문장으로 써주셔야 합니다.

애드센스에서 원하는 "충분한 양의 텍스트와 완전한 문장이나 구문이 있어야 한다."라는 조건은 꼭 지켜서 글을 써주시길 바랍니다.

은어나 줄임말을 사용하면 확실히 승인받을 확률이 낮아지더라고요.

그리고 글자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승인 확률이 높은 것 같습니다.

충분한 양의 텍스트의 조건을 맞춰준다고 생각하시고 올리는 포스팅 중 글자 수가 약 3,000자 이상된 포스팅을 3개 이상을 포함시켜줍니다.

 

#포스팅한 글에는 사진, 동영상만 올리시면 안 됩니다.

1,000자 이상의 글자 수는 기본으로 사진을 같이 올리게 될 경우라면 1~3장 정도만 올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영상도 영상만 올리시면 안되고 무조건 글이 동반된 포스팅을 하셔야 합니다.

 

#1일 1포스팅

포스팅의 개수가 많을 수록 좋습니다.

매일 1개의 포스팅을 한다면 한 달 동안 20~30개의 글을 올리게 될 텐데요.

포스팅수가 많을수록 승인에 유리합니다. 총 포스팅 수가 30개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전 1일 1포스팅을 못했지만 그래도 매주 3~5개의 글은 올렸고 글의 개수가 80개 이상이 되고 나서 승인을 받았습니다.

 포스팅한 수가 많을수록 그만큼 콘텐츠가 풍부해지니 애드센스에서 원하는 조건을 채우기가 더 수월한 것 같습니다.)

 

#포스팅 내에 링크(URL)를 넣으시면 안 됩니다.

정보성을 글을 올리는 과정에서 출처나 타 웹사이트의 주소를 올리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요.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링크를 넣으시면 안 됩니다.

(링크넣는 건 승인 이후에 해주시면 됩니다.)

  

#웹마스터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본인의 블로그에 방문자들이 포털사이트의 검색으로 찾아서 들어올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전 네이버 웹마스터와 구글 웹마스터 등록을 했습니다.

(웹마스터 등록을 하시면 자신의 블로그 상태를 전반적으로 점검도 할 수 있으니 등록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내에 다른 수익 광고 배치하지 말기.

애드센스 승인을 못 받아 애드핏과 텐핑을 광고로 배치한 적이 있었는데 확실히 광고를 게시한 기간 동안 답변 메일도 못 받고 기다림의

시간이 길었던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까진 광고 없이 깨끗한 상태로 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비승인 답변은 분명히 내가 신청한 블로그의 내용이 애드센스의 기준에 맞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어쩔 수 없이 그 기준에 맞게 수정을 해야겠죠!

저도 4개월이란 기간 동안 시행착오를 많이 거쳤는데요.

아무 문제가 없다고 생각되었지만 재신청의 횟수가 늘어날 때마다 계속 글의 내용을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나름의 기준이 생겼기에 무조건 기준 맞추기에 들어갔던 것 같습니다.

사진이 많았던 포스팅은 비공개로 설정을 하고 카테고리의 개수는 간결하게 3~4개로 정리를 하고 주제는 간단명료하게 그리고 바로 연결될 만한 

주제로 글을 올려갔습니다.

 

그렇게 글을 올렸더니 승인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조건과 기준이 까다롭기로 소문이난 애드센스 승인

기준이 명확하기 않기에 저와 비슷하게 애드고시 후기를 올리신 블로거님들의 글을 보면 각기 다른 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종합을 해보면 거의 엇비슷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명확한 주제와 이미지나 동영상보단 순수한 정보성 글이 많은 블로그일수록 승인 확률이 높다"

는 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승인방법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기준에 맞추는 것뿐입니다.

승인받은 후에 내가 원하는 블로그를 만들면 되니깐 기준에 부합되는 블로그 상태를 만들어주는데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

다.

위의 방법대로 블로그를 수정하셨다면 이제 다시 재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고 나서 다시 답변을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승인이 됐다면 좋은 거고 아니라면 분명히 블로그 내에 위 조건이 안 맞는 포스팅이 있는 것입니다.

다시 수정을 하시거나 과감히 비공개를 나 삭제를 해주시고 다시 재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재신청은 정해진 횟수가 있는 것이 아니라 답변 메일을 받으면 다시 재신청할 수 있으니 부담가지시지 말고 창피해하지 말고 계속 신청하세요.

전 비승인 답변받으면 바로 그날 수정후 신청을 했습니다.

어차피 구글 프로그램이 신청서를 받고 답변을 해주니 상관없습니다.

 

글이 또 길어지네요.^^;;

그렇다면 다음 편에 재신청에 관련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